애플워치2를 이용한 운동 기록 및 운동량 체크

애플워치2를 이용한 운동 기록 및 운동량 체크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요즘은 아침저녁으로 운동에 대한 기록체크가 하루의 운동량을 확인할 수 있고 내일의 운동량에 변화를 가져다 줄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애플 워치를 비롯하여 다양한 손목 위의 기기들이 그런 기능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애플워치2

이전에는 스마트 한 기기의 사용이 적었던 탓에 주머니 속에 휴대폰을 넣고 다니거나 아니면 팔뚝밴드를 이용하여 운동량 기록에 대한 체크를 하였었더랬죠. 물론 지금도 그렇게 하시는 분들이 눈에 띄기는 합니다만.

 

이제는 다양한 스마트 기기의 도입으로 주머니 속과 팔뚝에서 손목과 귀로 옮겨져왔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애플워치도 그런 맥락에서 이용을 하고 있는 기기 중에 하나입니다.

 

적어도 운동을 하는 사람에게는 자신의 운동량과 운동이력에 대한 기록이 적잖이 앞으로의 운동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어있습니다.

 

애플 워치 이전에 사용한 런키퍼라는 어플이나 스트라바 , 런스타틱 등 다양한 어플을 이용하여 기록을 하였다면 이제는 워치 하나로 그것을 대신할 수 있게 되어 상당히 편해진 느낌입니다.

여전히 배터리에 대한 압박이 있습니다만, 심박수를 비롯하여 GPS 기능이 들어간 제품들은 똑같이 배터리 유지시간에 무관하지 않습니다.

 

그렇다하더라도 이제는 손목 위에서 모든 것을 확인하고 체크할 수가 있으니 정말 세상 편해졌습니다.

매일 하는 전체적인 운동량이 날짜별로 기록이 되어 있어 언제든지 개인 운동량을 체크할 수가 있습니다.

 

매일 운동량 기록

 

운동 시작 전 애플 워치에서 종목을 선택 후 진행합니다.

 

이제 매일매일의 운동 기록 하루라도 빠지면 서운해지겠죠?

 

여러분들은 어떤 기기를 사용합니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