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탕을 대신할 수 있는 9가지 식품

설탕을 대신할 수 있는 9가지 식품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오늘은 설탕을 대신할 수 있는 9가지 식품에 대하여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지난 번 우리가 알게 모르게 먹고 있는 설탕이 우리 몸에 하는 해로운 짓거리(?)를 살펴 보았는데요. 그렇다면 이런 단 맛을 뿌리 뽑을 방법이 마땅치 않으니 입에서 설탕과 같은 맛을 느끼며 삼켜 버릴 수 있는 설탕 대체품이 있다면 좋지 않을까요? 그러고도 몸에는 덜 해로운 것들 말입니다. 

 

https://en.shafaqna.com


설탕은 우리의 식단에서 가장 많이 첨가된 식품으로 끊임없이 건강에 대해 논란이 되고 있는 성분 중 하나입니다.

비만, 심장병, 당뇨병 및 암을 포함한 많은 심각한 질병과 관련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것을 아는지 모르는지 너무 많은 설탕을 소비한다는 것입니다.

다행히도 우리 주변을 둘러보면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도 음식을 달게하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오늘 포스팅이 설탕을 대신해 사용할 수 있는 잘 연구된 9 가지 식품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설탕을 너무 많이 먹는 것이 왜 나쁠까요? 입에 단게 몸에 좋으면 안되는걸까? 이유는 설탕이 많이 들어간 식단을 먹는 사람들은 비만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다는 증거가 있기 때문입니다.

설탕은 신체의 호르몬을 방해하여 배고픔과 포만감을 조절하여 우리 몸이 칼로리 섭취를 더 많이하도록 유도하여 체중을 증가시키는 나쁜 녀석입니다.

과도한 설탕의 섭취는 또한 신진 대사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이는 인슐린 저항성지방의 저장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https://medicalxpress.com

 


과도한 설탕 섭취는 구강 건강에도 좋지 않으며 심장 ​​질환, 당뇨병 및 암을 포함한 가장 치명적인 질병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건강 문제를 일으키는 것 외에도 설탕은 중독성이 있는데요. 그것은 중독성 약물에 의해 활성화 된 뇌처럼  도파민을 방출되게도 합니다.

이런 현상은 지속적으로 설탕을 갈망하도록 만들고 특히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에게서 과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설탕을 대신할 수 있는 식품을 잘 골라 보시길 바랍니다. 

1. 스테비아

스테비아(stevia)는 과학적으로 스테비아레바우디아나로 알려진 남미 관목의 잎에서 추출한 천연 감미료입니다.

이 식물성 감미료는 스테비오사이드(stevioside)와 레 바우 디오 사이드 A(rebaudioside A)의 두 가지 화합물 중 하나에서 추출 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칼로리는 제로(0) 칼로리이며 설탕보다 350 배나 더 달콤합니다.

 

stevioside

스테비아레바우디아나의 잎에는 영양소와 식물성 화학 물질이 들어있어 감미료 역할을 하면서도 건강에도 좋은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테비아의 단 화합물인 스테비오 사이드는 혈압, 혈당 및 인슐린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테비아는 일반적으로 안전한 것으로 여겨지지만, 천연 감미료가 인간 건강에 지속적인 이익을 가져다 주는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보다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rebaudioside A




2. 자일리톨

자일리톨은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가진 설탕맛을 내는 알코올입니다. 옥수수나 자작 나무에서 추출되며 많은 과일과 채소에서도 발견됩니다.

자일리톨은 그램 당 2.4 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으며 이는 설탕보다 칼로리가 40 % 적습니다.

자일리톨을 설탕에 대한 유망한 대안으로 만드는 것은 설탕의 유해한 영향의 대부분을 담당하는 주요 성분인 과당의 현저하게 적다는 것입니다.

자일리톨은 설탕과 달리 혈당이나 인슐린 수치를 높이지 않습니다. 

실제로 치아 건강 개선 및 뼈 건강 개선을 포함한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자일리톨을 둘러싼 많은 연구는 논란의 여지가 있거나, 엣날 데이터이거나, 사람이 아닌 설치류의 데이타가 많기 때문에 사람에 대한 실제적인 역할과 기능을 이야기 하려면 더 많은 사람 연구가 필요합니다.

여기서 잠깐! 자일리톨은 적당히 섭취 할 때 일반적으로 사람에게는 문제가 없지만 개에게는 매우 독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집에서 기르는 강아지들에게 자일리톨을 먹게 해서는 절대 안됩니다.

3. 에리스리톨(Erythritol)

자일리톨과 마찬가지로, 에리스리톨은 설탕 알코올이지만 칼로리가 훨씬 적습니다. 그램 당 0.24 칼로리로, 에리스리톨은 일반 설탕 칼로리의 6 %를 포함하고 있으며 설탕과 거의 같은 맛이 나므로 설턍 대신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Erythritol


 


신체에는 에리스리톨을 분해하는 효소가 없으므로 대부분 혈류에 직접 흡수되어 소변으로 변하지 않은상태로 빠져 나갑니다. 따라서 일반 설탕과 같이 해로운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또한, 에리스리톨은 설탕과 달리 혈당, 인슐린, 콜레스테롤 또는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높이지 않습니다.

 

에리스리톨은 일반적으로 설탕 대체물로 안전하다고 여겨지지만, 일부 사람들의 체중 증가에 기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https://www.indiamart.com



4. 몽크 과일 감미료

몽크 과일 감미료는 동남아시아에서 자라는 작은 둥근 과일인 몽크 과일에서 추출됩니다. 몽크는 칼로리가 없고 설탕보다 100-250 배 더 달콤합니다.

몽크 과일에는 과당 및 포도당과 같은 천연 당이 포함되어 있지만 모그로 사이드(mogroside)라는 항산화 물질에서 단맛이 납니다.

 

mogroside


가공되는 동안 모그로 사이드는 신선한 프레스 주스에서 분리되어 과당과 포도당이 제거됩니다. Mogrosides는 항산화 제와 항염증제로 몽크 과일 주스를 제공하는 반면, 동물 및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몽크 과일은 암 성장까지도 억제 할 수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더 먹어야 될 이유가 하나 생겼네요. 


5. 야콘 시럽

야콘 시럽은 남아메리카 원산이며 과학적으로 스몰 란투스 손치 폴리아 (Smanthus sonchifolius)로 알려진 야콘 식물에서 추출됩니다. 단맛이 있고 색이 진하며 당밀과 비슷한 두께를가지고 있습니다.

야콘 시럽에는 40-50 %의 fructo oligosaccharide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인체가 소화 할 수 없는 특별한 유형의 설탕 분자입니다. 이 설탕 분자는 소화되지 않으며 일반 설탕 칼로리의 1/3 또는 그램 당 약 1.3 칼로리가 들어 있습니다.

 

https://mouthfulmatters.com


야콘 시럽에 함유 된 저 칼로리의 프락토 올리고당 함량이 높으면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혈당 지수, 체중 및 결장암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하며 또한, 한 연구에 따르면 fructooligosaccharide는 포만감을 증가시켜 더 빨리 배부름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덜 먹을 수 있게 됩니다.

주의할 점은 야콘 시럽은 일반적으로 안전하다고 여겨지지만 무식하게 과량을 섭취하면 소화되지 않는  fructo oligosaccharide로 인하여 과도한 가스, 설사 또는 전반적인 소화 불편을 유발할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6-9. 천연 감미료

몇몇 천연 감미료는 종종 설탕 대신 건강에 민감한 사람들에 의해 사용됩니다. 여기에는 코코넛 설탕, 꿀, 메이플 시럽 및 당밀이 포함됩니다.

이 천연 설탕 대안은 일반 설탕보다 몇 가지 영양소를 더 함유 할 수 있지만 신체는 여전히 같은 방식으로 대사합니다.

아래에 나열된 천연 감미료는 여전히 설탕 형태이므로 일반 설탕보다 약간 덜 해 롭습니다.

6. 코코넛 설탕

코코넛 설탕은 코코넛 야자 수액에서 추출됩니다. 철, 아연, 칼슘, 칼륨 및 항산화제를 포함한 몇 가지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또한 이눌린을 포함하고 있어 설탕보다 혈당 지수가 낮기는 합니다만 과당을 포함하고 있는 코코넛 설탕은 여전히 ​​칼로리가 매우 높기 때문에 일반 설탕과 동일한 칼로리를 제공합니다.

 

https://www.adamsandrussell.co.uk


7. 벌꿀

꿀은 미량의 비타민과 미네랄뿐만 아니라 유익한 산화 방지제가 풍부합니다. 꿀속의 페놀산과 플라보노이드는 항산화 작용을 담당하여 당뇨병, 염증, 심장병 및 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수년 동안 많은 연구에서 꿀과 체중 감소, 포도당 레벨 감소 및 고혈당 감소 사이의 명확한 연관성을 확립하려는 노력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명확한 상관성을 확립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꿀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여전히 설탕(과당)이므로 과도하게 섭취해서는 안됩니다.

 

https://recipes.thezenofslowcooking.com

 


8. 메이플 시럽

메이플 시럽은 단풍 나무 수액으로부터 얻어진 달콤한 액체로 칼슘, 칼륨, 철, 아연 및 망간을 포함한 알맞은 양의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꿀보다 더 많은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익한 영양소와 산화 방지제에도 불구하고 메이플 시럽은 여전히 ​​설탕 성분이 매우 높습니다. 일반 당보다 혈당 지수가 약간 낮으므로 혈당 수치를 빠르게 올리지 못할 수 있습니다만 위험성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코코넛 설탕 및 꿀과 마찬가지로 메이플 시럽은 일반 설탕보다 약간 더 나은 옵션이지만 여전히 적당히 섭취해야합니다.

 

https://www.coombsfamilyfarms.com


9. 당밀

당밀은 두껍고 시럽 같은 농도를 가진 단 갈색의 액체입니다. 사탕 수수나 사탕무를 끓여서 만들었습니다. 여기에는 소량의 비타민과 미네랄과 여러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철, 칼륨 및 칼슘 함량이 높으면 뼈와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당밀은 정제 된 설탕을 대체 할 수 있지만 설탕의 형태이기 때문에 사용에는 제한적입니다.  

 

설탕을 대신할 수 있는 다양한 대체제가 있으니 이제는 건강을 위한 선택을 해야할 때입니다. ^^*

https://www.thehealth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