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 수술을 한 사람의 95 % 이상이 결과에 만족한다

라식 수술을 한 사람의 95 % 이상이 결과에 만족한다

라식 (LASIK)은 각막을 영구적으로 재 형성하여 망막의 굴절 오류를 교정하는 일종의 레이저 안과 수술인 원내 각막 이식증의 약자입니다.

 

일반적으로 각막 (눈 앞의 투명한 층)은 눈 뒤의 망막에 빛을 직접 뿌려줍니다. 각막의 모양이 불규칙하면 빛이 망막에 정확하게 초점을 맞추지 못하기 때문에 굴절 오류가 생기게 됩니다.

 

출처 : https://www.advvisioncenters.com/

근시는 각막이 정상보다 구부러져 있을 때 발생하는 가까운 것이 잘 보이는 시력으로 촛점은 망막 앞에 맞춰집니다.

원시는 각막이 너무 평평하고 빛이 망막 뒤에 집중 될 때 발생하여 원거리 사물이 잘 보이는 시력입니다..

난시는 각막 모양이 불규칙하여 대체적으로 사물이 흐려져 보이는 시력입니다.

 

라식은 18 세 이상인 사람에게서 최소 2 년 이상 안경이나 콘택트 렌즈을 안정적으로 사용한 건강한 사람을 위해 FDA로부터 승인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런데 라식 수술을 받기에 부적합 사람들도 있는데, 예를 들면 눈 감염 또는 부상이 있거나, 매우 얇은 각막을 가진 경우, 녹내장이 있는 경우, 조밀 한 백내장이 있는 경우, 심하게 건조한 눈, 통제되지 않은 당뇨병 환자, 심한 근시와 같은 매우 높은 굴절 오차를 가진 경우 등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본인의 눈에 대한 확인을 먼저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LASIK 수술 전에 안과 의사는 각막의 모양과 두께를 확인하고 굴절 오차를 찾아 안구를 정확히 측정하기 위해 검사를 실시하는 경우가 있는데, 실제로 안과 의사들은 최신 파면 및 지형 안내 기술을 사용하여 각막의 맞춤형 지도를 만들어 보다 정확한 시력 교정을 수행한다고 합니다.

 

출처 : https://www.eyephysicianassociates.com/lasik-milwaukee/

수술에 앞서 특수 점안액을 사용하여 눈을 먼저 마비시킵니다.

그리고 각막 표층을 절개해 각막 절편(플랩)을 만들어 젖혀 두고, 그 아래에 있는 각막 실질에 엑시머 레이저를 조사해 각막 형태를 변형 시켜 필요한 굴절을 만들어 냅니다.

 

그런 다음 각막을 재 형성하여 망막에 빛을 보다 직접적으로 집중시킵니다. 어떤 사람들은 시술 중에 압박감을 느끼지만 실제로는 통증이 없어야 정상입니다. 라식 수 술 전체가 양쪽 눈에 15 분 정도 걸린다고 하네요수술이 꿑나면 젖혀 놓은 플랩을 다시 원래대로 돌려 놓습니다.  

 

라식 수술을 받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20/20 시력을 얻게 되는데 이는 미국인 기준으로 즉, 20 피트 거리에서 볼 수 있는 시력입니다. 정상적인 시력을 가진 사람들이 안경이나 콘택트 렌즈를 착용하지 않고도 그 정도 거리에서 볼 수있는 시력입니다. 라식 수술을 받은 사람의 95 % 이상이 결과에 만족한다고 합니다.

 

가끔 라식 시술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데 안구 건조증, 가려움증, 화상과 같은 대부분의 증상은 시술을 받은 사람의 20 ~ 40 %에게서 나타난다고 하네요. 밤에는 조명등으로 인해 눈부심이 당분간 지속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일반적으로 시술 후 한 달 또는 두 달 동안 지속되지만, 아주 가끔 일부 사람들에게서 장기간 이 증상이 계속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 2020.07.23 15:00 신고

    아 저도 라식 진지하게 고민중인데... 무서워서... ㅠㅠ 와이프는 했는데 전 아직 못했네용

  • 2020.07.23 18:22

    비밀댓글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