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운음식이 우리 몸에 좋은 5가지 이유

매운음식이 우리 몸에 좋은 5가지 이유

매운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왜 자꾸 매운 음식이 당기는 걸까요?

매운맛을 내는 것들과 함께 몇 가지 향신료 계피, 강황, 마늘, 생강, 커민, 칠리 등은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매운맛이 주는 건강상 이점 다섯 가지에 대하여 이야기합니다.

1. 매운 음식은 장수 효과가 있습니다

Harvard와 China National Center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Trusted Source의 2015 년 왕창 진행한 대규모 연구에 따르면 매운 음식을 일주일에 6 ~ 7 일 (하루에 한 번씩) 먹으면 사망률이 14 %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를 내놓았습니다.

출처 : https://www.sbs.com.au/


2. 매운 음식은 신진대사를 가속화합니다

수많은 연구의 데이터에 따르면 커민, 계피, 강황, 후추, 고추와 같은 특정 향신료가 신진대사율을 높이고 식욕을 낮출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강황이 생쥐의 지방 조직 성장을 억제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 효과는 경미하겠지만 체중 감량 과정에서 정체기에 있는 경우라면 매운 음식을 시도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3. 향신료는 염증과 싸워줍니다

강황의 화합물인 커큐민은 신체의 염증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아유르베다 의학에서 생강과 마늘의 항 염증 특성은 관절염, 자가 면역 질환, 심지어 두통과 메스꺼움과 같은 다양한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수세기 동안 사용되어 왔다고 합니다.

4. 향신료는 암세포와 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추의 활성 성분인 캡사이신은 암세포의 성장을 늦추고 파괴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UCLA 연구에 따르면 캡사이신이 생쥐의 전립선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동시에 건강한 세포는 손상시키지 않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출처 : https://www.quorn.co.uk/


5. 향신료는 박테리아를 죽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커민과 강황은 강력한 항산화 및 항균 특성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이야기는 신체의 해로운 박테리아에 대해 이롭게 사용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결론

달콤하거나 짭짤한 맛에 관계없이 매운맛을 내는 향신료는 모든 식단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결과는 다양한 연구를 통하여 만족스럽습니다. 몸에 기분이 좋은 이 매운 맛들은 엔돌핀과 도파민을 증가시키기도 합니다. 요컨대, 설탕을 버리고 약간의 매운 향신료를 추가하여 라이프 스타일과 식생활을 개선하고 건강상의 잇점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3)

  • 2020.08.21 22:45 신고

    매운 음식만 먹으면 땀을 흘려서 피하는 편인데 이런 걸 보니 가끔씩은 먹어주어야겠군요! 흥미로운 정보입니다.
    그나저나 sbs 출처인 그림파일은 제 컴퓨터에서는 깨져서 보이네요 ㅠㅠ

    • 2020.08.21 22:54 신고

      김야매님 오랫만입니다. ^^ 꾸벅~
      매운 음식이 몸에 이로운 점이 있다니 과하지 않게 먹는 것이 나을 것 같아요. 그림파일은 손보지 않고 출처꺼 그대로 사용합니다. 제 컴에서는 잘 보여요. 한번 수정을 해봐야겠네요.

    • 2020.08.21 23:00

      앗 크롬으로 보니까 사진이 보이네요! 제가 지금쓰고 있는 웹브라우저가 말썽이었나봅니다.. ㅠㅠ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