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대신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건강 보충제

약 대신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건강 보충제

건강을 위하여 직접 의약품을 처방받지 않더라도 약물만큼 강력한 4 가지 천연 보충제를 자연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천연 보충제 이야기를 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자연계의 대부분 보충제는 효과가 입증되지 않았으며 일부 보충제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지만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하는 보충제는 연구결과 의약품과 비슷한 효과를 낸다는 사실입니다.

1. 베르베린(Berberine)

Berberine은 식물에서 추출한 생리 활성 물질로 우리들에게 낯설고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지구 상에서 가장 강력한 보충제 중 하나 일 것입니다.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지만 베르베린은 그 중에서도 특히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이러한 효과는 수많은 메커니즘으로 인한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베르베린은 간에서 포도당 생산을 줄이고 인슐린 감수성을 향상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베르베린을 복용하면 당뇨병 치료제인 메트포르민과 유사한 정도로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eurekaselect.com/140557/article


제2형 당뇨병 환자 116 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이 물질은 공복 혈당 수치를 20 % 감소시켰고 HbA1c (장기 혈당 수치 지표)를 12 % 감소시키는 결과를 보여 주었습니다.

Berberine은 또한 트리글리세리드와 혈압을 낮추고 총콜레스테롤과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을 낮추어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Berberine은 또한 항균 효과가 있으며 심부전 및 암을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커큐민(Curcumin)

커큐민은 강황 속에 들어있으며 카레에 노란색을 띠게 하는 것으로 알려진 향신료입니다.

수천 년 동안 인도에서 약초로 사용되어 온 강황에는 최근 몇 년 동안 철저히 연구된 강력한 물질인 커큐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출처 : http://www.israelagri.com/


Curcumin은 NF-kB라는 염증 신호 분자를 차단하여 분자 수준에서 염증과 싸웁니다. 일부 연구에서 항염증제와 비교했을 때 매우 효과적이며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 45 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하루 500mg의 커큐민이 항염증제인 디클로페낙 보다도 더 효과적이었습니다.

커큐민은 또한 강력한 항산화제이며 심장 건강을 개선하고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커큐민은 우울증과 싸우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도 하였는데 놀랍게도 항우울 치료제인 prozac만큼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출처 : http://www.israelagri.com/


3. 홍 국쌀(red yeast rice)

고지혈증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스타틴 약물은 세계에서 가장 널리 처방되는 약물 중 하나입니다.
스타틴 계열의 약물들은 간에서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현저히 감소시킵니다.

흥미롭게도 홍국이라고 불리는 발효 쌀의 추출물도 이와 비슷한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것은 스타틴 약물 Lovastatin의 활성 성분인 소량의 monacolin K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인 걸로 확인됩니다.

 

출처 : https://www.chiroeco.com/red-yeast-rice-benefits/


다양한 연구를  통하여, 홍국 쌀은 총콜레스테롤을 평균 34mg / dL, LDL (나쁜) 콜레스테롤 28mg / dL, 트리글리세리드를 35mg / dL 낮추어 주었으며, 또한 HDL (좋은) 콜레스테롤을 6mg / dL까지 증가시켰습니다.

또한 중국에서 심장 마비를 경험 한 5,000 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홍국은 후속 심장 마비 위험을 45 %, 연구 기간 동안 사망할 위험을 33 % 나 줄여주는 결과를 보였습니다.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의과 대학 연구원이 실시한 2009 년 연구에서 스타틴 불내증 환자에 대한 붉은 효모 쌀의 효과를 테스트했습니다. 62 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한 무작위 대조 실험에서 연구진은 홍국이 통증 수준을 높이 지 않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붉은 효모 쌀이 이상 지질 혈증 환자에게 좋은 치료 옵션이라고 결론지었습니다.

 

2010 American Journal of Cardiology는 스타틴 불내성 환자에서 홍국 쌀과 프라바스타틴의 내성을 연구했습니다. 43 명의 이상 지질 혈증을 가진 성인을 테스트한 결과, 연구진은 붉은 효모 그룹의 콜레스테롤 수치가 30 % 감소한 반면 프라바스타틴 그룹은 27 % 만 감소하여이 경우에 붉은 효모 쌀이 효과적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런 모나 콜린 K의 효능으로 인하여 식품의 약국 (FDA)은 이 물질이 포함된 홍국 쌀 제품을 보충제보다는 약물로 간주해야 한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4. 마늘

마늘의 가장 주된 효과는 심장 건강에 매우 유익한 활성 화합물 중 하나인 알리신 때문인데요. 연구에 따르면 마늘은 총 콜레스테롤과 LDL (나쁜) 콜레스테롤을 평균 10 ~ 15 % 낮출 수 있습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마늘 추출물이 심장 마비, 뇌졸중, 신장 질환 및 조기 사망의 주요 위험 요소 인 혈압을 상당히 낮출 수 있다는 것입니다.

 

출처 : https://vaya.in/news/garlic-improves-memory-fact-or-myth/


혈압이 높은 사람의 경우 마늘을 꾸준히 복용하면 수축기 혈압 (판독의 최고 수치)을 8.4mmHg, 확장기 혈압 (낮은 수치)을 평균 7.3mmHg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고혈압 환자 210 명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서 마늘 추출물은 혈압 강하제인 아테놀롤보다도 훨씬 더 효과적이었습니다. 마늘은 또한 면역 기능을 강화하기 때문에 감기에 걸렸을 때에도 복용을 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천연 강장제 식품으로 먹기 편한 요리를 만들어 꾸준히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