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라인스케이트 주행실력 높여주는 항아리 연습

인라인스케이트 주행실력 높여주는 항아리 연습

728x90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바람을 가르며 질주하고 싶은 질주본능을 가지신 분들이 많습니다. 달리기만큼은 자신 있는데 인라인스케이트를 신기만 하면 왜 그렇게 마음대로 안되는지 심히 불편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조금이라도 달리기, 아니 주행능력을 올려줄 수 있는 인라인 항아리 연습을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w.wikihow.com/Rollerblade-Backwards

 

인라인 주행은 직선도로에서 곧게 똑바로 갈 수 있어야 합니다. 직선으로 가고 싶은데 자꾸만 왼쪽으로 방향이 바뀌게 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을 것이며, 오른쪽으로 기울어져 방향이 틀어지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직선을 주행시 방향이 바뀔 경우 1번 휠을 살짝 돌려 제대로 된 방향으로 놓을 수 있으면 좋겠지만 그것이 생각처럼 쉽지 않습니다. 바닥면에 쫙 달라붙어있는 스케이트의 휠을 살짝 들어 올리는 것이 제자리에서 한다면 가능할지라도 주행 중에는 잘 되질 않습니다. 그래서 발을 바꾸어 틀어진 방향을 바로 잡을 수밖에 없습니다. 

 

http://www.skatelogforum.com/forums/showthread.php?t=19575

 

그래서 직선주로에서 방향을 잘 바꾸기 위해서라도 항아리 연습을 해야 합니다. 항아리 연습이 잘 되면 크로스 오버까지 덤으로 얻게 되기도 하니 항아리 연습이야말로 일석이조의 연습방법입니다. 

 

항아리 연습방법은 이전 포스팅에 자세히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

 

 

인라인스케이트 “항아리” 연습 같이 해 볼까요? 일명 모래시계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비가 온 뒤 날씨가 개면서 하늘은 미세먼지를 몰고 옵니다. 아침 시간은 모처럼 추운 기운이 감돌고 밖으로 나가려는 몸을 그대로 침대 속에 잡아둡니다. 어젯밤에

inlineskatestory.com

무작정 주행만 하는 경우 세밀한 주행의 표현이 불가능합니다. (자동차 면허를 따고 직직만 하는 경우처럼 말이지요)

작은 동작으로 세밀한 동작을 잘 표현할 수 있을 수 있도록 다양한 훈련방법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그동안 간과하고 있었을 항아리 연습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보았습니다.

땀 한 바가지 흘리고 난 뒤 잠깐의 시간이라도 내어 이런 연습을 해 보시면 분명 도움이 될 겁니다. 

인라인을 즐기는 분들과 시너지를 높이기위한 포스팅은 계속 됩니다. ^^*ㅡ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