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골신경통의 증상과 신경경로

좌골신경통의 증상과 신경경로

좌골 신경통은 좌골 신경의 자극 또는 압박으로 인한 다리의 신경통을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용어입니다.좌골 신경통은 허리에서 시작하여 엉덩이 깊숙이 뻗어나가 다리 아래로 이동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엉덩이를 따라 허벅지와 한쪽 다리까지 통증을 일으키는 신경통으로 통증으로는 무감각 또는 쇠약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좌골 신경통은 어떤 느낌일까요?

좌골 신경통의 증상은 일반적으로 큰 좌골 신경의 경로를 따라 느껴지게 되는데요. 종종 아래의 특징 중 하나 이상을 느끼게 됩니다.

 

 

고통 . 좌골 신경통은 일반적으로 허리 또는 엉덩이에서 시작하여 허벅지와 다리 및 / 또는 발의 앞뒤로 퍼지는 지속적인 타는듯한 느낌 또는 찌릿한 통증처럼 느껴집니다.

무 감각.좌골 신경통은 다리 뒤쪽의 감각을 무디게 할 수 있습니다. 때때로 따끔거림이나 힘이 안 들어가는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한 방향 증상.좌골 신경통은 일반적으로 한쪽 다리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 상태는 종종 영향을 받은 다리에 무거움을 느끼게 합니다. 드물게 두 다리가 함께 영향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자세 유발 증상.좌골 신경통 증상은 앉아 있거나, 일어 섰거나, 척추를 앞으로 구부리고, 척추를 비틀거나, 기침하는 동안 나빠질 수 있습니다. 걷거나 골반 뒤쪽 부위에 핫 팩을 대거나 따듯한 마사지로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좌골 신경통의 유형 보기

모든 유형의 허리 통증 또는 방사성 다리 통증은 좌골 신경통이 아니라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좌골 신경통은 좌골 신경에서 발생하는 통증으로 판단합니다.

 

참조 요통의 증상, 진단 및 치료

좌골 신경통은 근본적인 의학적 상태로 인한 일련의 증상을 설명하는데 사용되는 용어이지 명확하게 의학적 진단이 아닙니다.

 

일반적인 좌골 신경통의 상태는 :

 

요추 추간판 탈출증

요추 척추관 협착증

요추 퇴행성 디스크 질환, 척추 또는 디스크의 일반적인 퇴행성 변화

척추 전방 전위증

근육 경련 및 / 또는 요추 및 / 또는 골반 근육의 염증

천장 관절 기능 장애

드물게 종양, 혈전 또는 척추 하부의 기타 상태가

좌골 신경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좌골 신경의 몇 가지 해부학 적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작 점 . 척추 분절 L4 수준에서 시작하여 좌골 신경은 L4에서 S3까지 척추 신경 뿌리가 병합되어 형성됩니다.  신생 신경 뿌리는 단일 좌골 신경으로 수렴되어 일반적으로 직경 2cm까지 크고 부피가 커집니다.

경로.개별적인 기여가 끝나면 좌골 신경은 이상근 아래의 큰 좌골 구멍을 통해 골반을 빠져나갑니다.그런 다음 신경은 허벅지 뒤쪽을 따라 다리로 이어지고 마지막으로 발에서 끝납니다.

끝나는 점.좌골 신경은 무릎 뒤의 두 가지 주요 부분인 경골 신경과 일반적인 비골 신경으로 나누어지게 됩니다. 경골 신경은 아래로 내려가서 다리 뒤쪽과 발바닥으로 연결이 되고 비골 신경은 다리와 발의 앞쪽으로 연결이 됩니다.

 

드물게 좌골 신경은 좌골 구멍 근처에서 2 개의 신경으로 분할되어 다시 단일 신경으로 합쳐집니다.

 

특정 좌골 신경통 증상은 주로 뻗어나간 신경 뿌리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L5 신경 돌기는 허벅지 뒤쪽에 통증을 유발하고 엄지발가락과 발목을 들어 올리는 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좌골 신경통의 과정

종종 특정 상해이나 부상은 좌골 신경통을 유발하지 않고 오히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좌골 신경통은 인구의 10 ~ 40 %, 일반적으로 40 세 정도에 많이 발생을 합니다.  좌골 신경통은 기계 운전자 또는 트럭 운전사와 같이 육체적으로 힘든 위치를 사용하는 특정 유형의 직업에서 흔히 발생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특히, 척추를 앞이나 옆으로 자주 구부리거나 팔을 어깨 높이 위로 자주 올리는 사람들은 좌골 신경통의 위험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좌골 신경통을 경험하는 대다수의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비수술적 좌골 신경통 치료를 통해 4 ~ 6 주 이내에 호전됩니다.  심각한 신경 학적 결함이 있는 경우 회복 시간이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약 33 % 의의 사람들이 최대 1 년까지 증상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진행성 증상과 함께 심한 신경 압박이 있는 경우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좌골 신경통이 심각한 경우

좌골 신경통의 특정 증상은 카우다 말 증후군, 감염 또는 척추 종양과 같은 심각한 의학적 상태를 나타낼 수 있는데 다음 증상이 포함될 수 있지만 이게 다는 아닙니다.

 

다리 쇠약과 같은 진행성 신경 학적 증상

양쪽 다리의 증상

장 및 / 또는 방광 기능 장애

성기능 장애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사의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사고나 외상 후 발생하거나 열이나 식욕 부진과 같은 다른 증상과 함께 발생하는 좌골 신경통도 의학적 평가의 원인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