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두통이 있다면 두통일기를 쓰는 습관을 들이세요

편두통이 있다면 두통일기를 쓰는 습관을 들이세요

두통 전문가들은 여전히 편두통과 다른 두통의 차이점에 대한 실마리를 풀고있습니다 . 대부분은 유전학에서는 두뇌에 있는 신경 혈관의 불균형이 두통의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날씨는 두통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을까요? 한 가지 주요 진화론은 두통이 환경 스트레스 요인에 대해 나타내는 본능적 보호 메커니즘이라는 것입니다. 이 이론에 따르면 두통은 누군가가 더 안전하고 적합한 환경을 찾게 만들 것이란 겁니다. 두통이 있는 환경을 빨리 벗어나 몸이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라는 신호 일 수 있다는 것인데, 일부 전문가들은 날씨의 변화와 극심한 더위나 추위가 요런 근거를 통해 두통을 유발 한다는 이론에 신뢰를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출처 : https://hmccentre.com/how-to-manage-migraines-during-the-covid-19-pandemic/

코로나 상황을 맞이하여 편두통 환자들은 두통을 관리 하는데 더 취약 해질 수도 있다고 하니 스스로 잘 관리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을 주의깊게 읽어 보시고 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날씨 및 기타 편두통 유발 인자

National Headache Foundation의 설문 조사에서 두통 환자에게 16 가지 가능한 유발 요인 목록이 제공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일반적으로 편두통과 기타 두통을 유발하는 요인에 따라 순위를 매기도록 하였는데요. 응답자 4 명 중 3 명은 날씨가 두통을 유발한다고 답했다는 것입니다. 선택된 특정 날씨는 다음과 같습니다.

 

l  습도 변화

l  온도 변화

l  폭풍

l  극도로 건조한 조건

l  먼지가 많은 환경

 

다음은 설문 조사에 포함된 두통의 일반적인 환경 유발 요인과 이를 유발 요인으로 식별한 사람들의 비율입니다. 사람들은 종종 두통에 대한 한 가지 이상의 유형의 유발 인자가 있다고 답을 했고요. 이러한 요인들에 대한 결과입니다.

 

l  날씨 또는 기압 변화 : 73 %

l  강렬한 냄새 : 64 %

l  밝거나 깜박이는 조명 : 59 %

l  연기 : 53 %

l  극심한 더위 또는 추위 : 38 %

l  고도 변화 : 31 %

l  강풍 : 18 %

 

대부분의 참가자는 이러한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정상적인 야외 활동에 참여하지 못했다고 보고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레스토랑이나 바와 같이 공기 중에 연기가 날 가능성이 있는 장소에서 멀리 떨어져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날씨가 두통과 편두통 증상을 유발하는 이유

앞서 언급했듯이, 극한의 날씨로 인해 유발된 두통은 더 안전한 환경을 찾도록 유도하기 때문에 보호 또는 방어적인 반응이라는 이론이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자주 두통을 겪는 사람들이 환경 변화에 더 민감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통증 반응에 대한 저항 임계 값이 낮습니다. 그 이유는 편두통을 앓는 사람들이 이 민감성을 물려 받았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서 인용 한 설문 조사에서는 두통 환자 3 명 중 2 명이 의사와 환경 유발 요인에 대해 논의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만 그들 중 거의 절반이 20 년 넘게 두통에 시달렸다는 것입니다.

 

두통 및 편두통 유발 요인에 대처하는 방법

두통이나 편두통이 있을때마다 일기를 쓰며 기록하는 것은 고통이 삶을 방해하지 않도록하는 첫 번째 단계라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편두통이 오고 있다는 분명한 징후를 스스로 알아차립니다. 그리고 그들은 두통이 발생하기 48 시간 전에 이러한 경고를 몸으로 직감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기 경고 신호를 "전구적"이라고 하는데, 이는 미리 오랜 경험의 느끼므로 알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능한 징후는 다음과 같습니다.

 

l  과민성

l  우울증

l  잦은 하품

l  특히 흥분되는 느낌

 

두통이 당신을 괴롭 히면 매일 두통 일기를 작성하십시오. 이렇게하면 두통이 시작되기 하루나 이틀 전에 두통을 유발한 원인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민 반응 또는 기타 전구 징후를 기록하십시오. 또한 날씨가 요인이라고 생각되면 위에 나열된 일반적인 날씨 및 환경 요인을 기록하십시오. 두통의 다양한 패턴이 나타날 수 있도록 3 개월 동안 상세한 일기를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통 일기에 다음을 적어보십시오.

 

l  두통 증상 : 통증을 느끼는 곳, 통증이 어떤 느낌인지, 구토 또는 소음에 대한 민감성, 냄새 또는 밝은 빛 과 같은 기타 증상

l  두통이 시작되고 끝난 시간

l  섭취 한 모든 음식 및 음료 (일반적인 유발 요인에는 초콜릿 , 카페인 , 방부제 MSG 및 질산염이 포함 된 음식이 포함됨 )

l  폭풍, 강풍 또는 높은 습도와 같은 날씨 변화

l  시도한 모든 치료 및 그것이 도움이되었는지 또는 두통을 악화 시켰는지 여부

 

일부 전문가들은 사람들이 자신의 두통과 날씨를 실제보다 더 많이 연결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의견은 실제 기상청 데이터로 환자가 인지 한 두통 패턴을 분석 한 2004 년 연구를 기반으로합니다.

 

그러나 그 전문가들은 두통이 여전히 다소 미스터리라는데에도 동의 할 것입니다. 그들은 또한 두통이 예측할 수 없는만큼 개별적이라고 지적합니다. 날씨가 당신에게 중요한 요소인지 확실히 알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스스로 알아내는 것입니다. 이를 수행하는 유일한 방법은 자세한 두통 일기입니다. 날씨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두통이 있는 분이라면 그것을 더 잘 계획하고 기록하여 미리 두통을 막을 수 있을 겁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