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좋은 수면을 위해 버려야 할 몇가지 습관들

질 좋은 수면을 위해 버려야 할 몇가지 습관들

수면을 방해하는 요소들은 우리가 다 잘 알고 있습니다만, 언제나 마음속으로 다짐을 할뿐 지켜지지 않는 것이 제일 문제입니다. 밤 늦은 시간 입으로 음식을 구겨 넣으며 내일부터는 먹지 말아야지를 연신 뱉어냅니다. 재미있게도 이런 일들이 누구에게서나 밤 시간에 일어 난다는 것입니다. 그저 우리들은 유튜브를 켜 놓고 멋진 몸매를 가진 사람들의 운동 하는 모습을 지켜볼 뿐 나는 정작 실행하고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오늘은 그동안 잘 알고 있는 수면을 방해하는 몇가지 요소들을 이야기 합니다. 아래에 소개하는 이것들을 버리지 않는 이상 제대로 밤 잠을 잘 수 있다는 기대는 포기하셔야 합니다.

 

1. 잠자리에 들기 전 왕창 때려먹기

수면을 방해하는 방광이나 위와 같은 우리 몸의 장기들은 없습니다. 수면 중간에 소변을 보는 것은 건강한 휴식을 방해하므로 잠자리에 들기 전에 술을 너무 많이 마시면 ​​밤에 여러 번 화장실에 갈 수 있습니다. 취침 전 식사를 하는 것은 우리 몸을 불편하게 만들 수 있으며 누울 때 가슴앓이를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폐쇄성 수면 무호흡증은 밤에 야간뇨와 속쓰림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제발 먹지 마세요. 오늘만! 이라는 단어는 머릿속에서 삭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깨어있는 체로 침대에 누워있기

잠에 들기 어려운 경우, 마지막으로 해야 할 일은 잠에서 깨어있는 것입니다. 불면증에서와 같이 만성적으로 이런 일이 발생한다면, 내 몸은 침대를 잠들지 않고 불안과 연관시키는 장소로 기억할 수 있습니다. 몸을 뒤척이며 돌리기보다는 독서와 같은 편안한 활동을 하는 것이 오하려 낫습니다. 계속 수면에 대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침대에서 일어나 잠이 올 때까지 조용히 독서나 명상 등으로 수면을 재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침실이 아닌 거실이나 책상에서 말입니다. 

 

3. 너무 춥거나, 너무 따뜻하거나, 시끄러운 곳에서 잠자기

수면 시 신체 감각을 자극하는 곳에서 잠을 자려고 하는 것은 별 도움이 안됩니다. 스테레오가 울려 퍼지고 불이 켜져 있고 숨이 차는 경우 어떻게 잠을 잘 수 있을까요? 침실은 낮은 조명, 소음 및 온도로 편안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낮잠 자기

이것은 약간 논란의 여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부 문화권에서는 낮잠을 지향하고 많은 사람들이 이를 따릅니다. 밤에 잘 때에도 수면에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마지막으로 해야 할 일은 낮 동안 잠을 자지 않으면서 버티는 것입니다. 낮잠은 밤에 잠을 잘 수 있는 능력을 떨어뜨리고 과도한 주간 졸음은 수면 무호흡증과 같은 수면 장애를 야기 할 수도 있습니다.

5. 침실을 다목적 공간으로 사용하기

침실을 텔레비전, 게임 시스템, 컴퓨터, 휴대폰 및 기타 장치로 채우면 과다한 자극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이것들 중 어느 것도 더 잘 자는데 도움이 되는 것은 없습니다. 스마트 폰과 전자 기기의 화면 깜빡거림은 수면에 무조건 해롭습니다. 잠자리에 들기 직전에 사용하면 두뇌가 활성화되고 이것이 잠들기 위해 필요한 신체 기능을 떨어뜨리게 합니다. 부엌에서 휴대 전화를 충전하고 침실에서 휴대폰을 제거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걸 알면서도 왜 매일 밤 침대위에서 휴대폰을 장 시간 만지작 거리는 쓸데없는 짓을 하고 있는 걸까요?

 

6. 취침 전에 음주, 커피 또는 담배 흡연

할아버지 세대는 항상 잠에 들기 위해 야간 음주를 즐겼을지 모르지만 실제로는 할아버지의 수면에도 도움이 되지 않았을 겁니다. 알코올은 약간의 졸음을 유발할 수 있지만, 수면 단계를 깨뜨리고 우림 몸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 방해를 받습니다. 취침 시간에 음식을 섭취하면 코골이 및 수면 무호흡증이 악화 될 수 있습니다. 커피, 차 같은 카페인 음료와 초콜릿과 같은 음식은 당신을 몇 시간 동안 깨어있게 하는 자극제와 똑같이 작용합니다. 카페인은 취침 전 4 ~ 6 시간 또는 그 효과에 민감한 경우 그 이전에는 피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담배의 니코틴은 수면 능력을 망칠 것이고 금단과 관련된 갈망은 밤 동안 당신을 깨울 수 있습니다.

 

7. 바쁠 때 잠을 줄이는 습관

우리는 모두 여러 가지 이유로 바쁘고, 잠을 적게 자는 것으로 하루에 여분의 시간을 찾으려고 합니다. 왜 침대에서 8 시간을 낭비합니까? 차라리 텔레비전을 보거나, 인터넷에서 놀고, 친구나 가족과 시간을 보내지 않고.... 아무리 이렇게 생각 할지라도, 안타깝게도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않으면 깨어있는 시간이 오히려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수면을 줄이면 눈이 멍하고 어리둥절 해지고 하루를 보내면서 많은 것을 얻지 못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매일 밤 수면에 필요한 충분한 시간을 두는 것이 절대적으로 매우 중요합니다. 살아 움직이는 동안 최고의 신체 능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라도 밤에는 충분한 수면이 필요합니다.

 

8. 잠자리에 들기 전까지 활동하기

수면은 조용하고 편안한 활동이므로 정반대의 일에서 직접 수면으로 전환하는 것은 별로 이치에 맞지 않습니다. 우리 몸은 갑작스러운 변화가 일어날때 잘 적응되지 않습니다. 잠을 잘 준비도 마찬가지입니다. 독서, 차분한 음악 듣기 또는 좋은 목욕과 같은 조용한 수면 의식은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수면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잠자리에 들기 30-60 분 전에 몸과 마음이 잠을 잘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9. 잠자리에 들기 전에 격렬하게 운동하기

매일 30 분 동안 운동하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적절한 시간 때에 이렇게 하면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잠자리에 들기 직전에 운동을 하는 것은 아마도 나쁜 생각일 것입니다. 긴장을 풀어야 할 때 몸이 다시 수축 긴장을 하기 때문에 수면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운동은 체온, 심박수 및 혈압을 높일 수 있습니다. 직장인 운동가들이 겪는 가장 큰 어려움 중의 하나이겠지만 운동을 완료 할 수 있는 유일한 시간이 아니라면 취침 직전에 유산소 운동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0. 수면 시간을 변경하기

우리는 습관의 창조물이며 우리의 수면도 예외는 아닙니다. 매일 다른 시간에 잠자리에 들고 일어나면 몸이 언제 피곤하고 졸려야 하는지를 알지 못합니다. 이것은 궁극적으로 일주기 리듬 이라고 하는 우리 몸의 자연 시계에 해당 하며 , 우리가 잠자는 시간을 매일 변화 시키면 우리 몸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일관된 일정을 유지함으로써 더 잘 수 있다는 것을 기억 하세기 바랍니다. 알람으로 기상 시간을 정하고 졸릴 때 잠자리에 들기 시작하여 수면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충분한 시간을 매일매일 지속적으로 확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침에 침대에서 깨어날때 행복한 감정을 느끼시나요? 그렇지 않다면 수면의 질이 낮은 상태입니다. 바로 개선을 하시고 잠에서 깰때 온 몸을 감싸는 따뜻한 행복감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