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라인 스케이트 사타구니 부상으로 살펴보는 통증의 증상

인라인 스케이트 사타구니 부상으로 살펴보는 통증의 증상

남에게 말하기도 부끄러운 부상 부위가 있습니다. 하지만 통증으로 고생을 하기에는 너무 괴로운 것이 사실인지라 병원을 찾게되고 치료를 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오늘은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한 사타구니 부상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사타구니 부상은 일반적으로 발차기, 빠른 방향 전환, 비틀기, 회 및 중량 들기 과부하와 같은 운동 중에 발생합니다. 이 부상을 입는 선수의 수가 축구와 하키와 같은 스포츠에서 더 많지만 역도, 파워 리프팅 및 크로스 핏을 포함한 모든 스포츠에서도 적잖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https://herniaonline.com/hernias/sports/

 

사타구니 부상은 진단 및 치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주로 이 부위에 통증이 생길 수 있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사타구니 통증의 네 가지 가능성에 대하여 이야기할 것입니다. 관심이 있는 분들은 끝까지 앍어 주시기 바랍니다.

 

 

 

1. 내전근

2. 엉덩이 굴근

3. 엉덩이 충돌

4. 스포츠 탈장

 

사타구니 통증의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위 4 가지는 운동선수들에게서 대부분 나타나는 증상들입니다.

 

1. 내전근의 긴장은 사타구니 관련 통증의 가장 흔한 형태 중 하나로 생각됩니다. 이 부상이 얼마나 자주 발생하는지 정확히 말하기는 어렵지만 연구에 따르면 내전근 긴장이 운동선수에 따라 모든 근육 긴장의 8 ~ 43 %를 차지한다고 보고 했습니다. 이 근육의 손상은 아이스하키와 축구 (내전근이 길어질 때 엄청난 힘이 가해지는 스포츠)를 하는 사람들에게서 종종 볼 수 있습니다.

 

해부학적으로 "내전근"으로 간주되는 6 개의 근육이 있습니다 : 내전근, magnus brevis, gracilis, obturator externus pectineus. 

연구에 따르면 내전근 (허벅지 안쪽의 가장 큰 근육 중 하나)이 이 그룹에서 가장 잘 손상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긴장된 내전근은 종종이 근육이 치골과 연결되는 부위에 가까운 허벅지 위와 안쪽에 압통을 유발합니다. 저항성 내전 검사 중에 통증이 있는 ​​것도 이런 이유입니다.

 

이 테스트를 시도하려면 옆으로 누워 시작하십시오. 아래쪽 다리를 곧게 펴고 바닥에서 약 12 ​​인치 정도 들어 올립니다. 친구나 가족의 도움으로 다리를 아래로 밀려고 할 때 다리가 움직이지 않도록 버티십시오.  이 검사는 사타구니 안쪽의 통증이 나타나면 양성입니다.

 

2. 운동선수가 엉덩이에 통증이 있는 ​​정확한 원인을 찾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장요근, 엉덩이의 음순 파열 또는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장요근에 대해서만 이야기하는 경우에는 긴장을 풀고 밑에 있는 윤활 낭 (마찰을 방지하는 액체로 채워진 주머니)을 압박하거나 장요근이 다리 움직임으로 뼈 돌출부 위로 앞뒤로 튕겨 나올 수 있습니다. 우리는 세 가지 가능성에 초점을 맞추고 간단히 장요근 증후군이라고 표시할 것입니다장요근 증후군은 종종 과다 사용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따라서 이 특별한 부상은 역도, 파워 리프팅 또는 CrossFit에 참여하는 사람들에게서 더 많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장요근(Iliopsoas)은 실제로 두 개의 다른 근육으로 구성됩니다. 장골 근과 요근 또한 척추와 하체를 직접 연결하는 유일한 근육입니다. 하루 종일 수행하는 많은 움직임과 훈련 중에 활성화됩니다. 장요근의 주요 역할은 코어/골반을 안정시키고 자세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윗몸을 일으키는 동안 몸통을 위쪽으로 당기는 주된 움직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요근(Iliopsoas)은 주로 느린 경련 근육 섬유로 구성됩니다.

 

장요근 부상 생기면 아래 증상이 나타납니다.

 

고관절 굴곡에 저항하는 경우 종종 통증이 있음

엉덩이 굴근을 늘릴 때 통증 / 경직

집게손가락으로 안쪽으로 3-5센티정도 깊이 밀 때 통증

 

강도 테스트를 시도하려면 의자에 앉은 자세를 취하십시오. 부상당한 다리의 무릎을 의자에서 몇 인치 올리십시오. 친구가 다리를 의자로 다시 내리려 밀 때 이 자세를 버티십시오. 내리누르는 힘에 의해 다리를 버티다가 사타구니에 통증이 생기면이 검사는 양성입니다.

 

https://www.hopkinsmedicine.org/health/conditions-and-diseases/hernias/sports-hernia

3. 수정된 Thomas 테스트는 고관절 굴근과 대퇴사 두 근의 유연성을 결정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침대 나 벤치 옆에 서서 시작하십시오. 엉덩이가 가장자리에 닿아야합니다. 무릎 중 하나를 잡고 부드럽게 뒤로 넘어질때 가슴 쪽으로 당깁니다. 잡은 무릎은 가능한 한 가슴에 가깝게 당겨야 합니다. 다리를 잡고 등을 대고 누울 때 다른 다리는 완전히 이완되도록 하십시오. 이 검사를 수행하면 펴진 자유 다리의 사타구니 부위에 통증이 재현되거나 자유 다리가 침대 나 벤치에 몇 인치 떨어져 있는 경우, 통증의 원인이 고관절 굴곡 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고관절은 항상 사타구니 통증의 가능한 원인으로 간주되어야 합니다. 이전에 설명한 것만큼 널리 퍼져 있지는 않지만 일부 연구에 따르면 고관절이 여전히 사타구니 부상의 약 5 %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고관절 충돌 또는 FAI (대퇴 비구 충돌)는 고관절 관련 사타구니 통증의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스쿼트 자세로 하강할 때 대퇴골이 고관절 앞쪽에 닿으면 꼬집음과 같은 통증을 유발합니다. 이 접촉이 충분히 발생하면 실제로 해당 부위 주변에 새로운 뼈가 형성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뼈 형성은 결국 고관절을 둘러싸고 있는 음순의 찢어짐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종종 치료를 위해 수술이 필요합니다.

 

 

 

고관절 충돌이 있는 사람들은 종종 엉덩이 주위를 옆에서 앞쪽으로 감싸는 통증 (C-Sign이라고 함)을 호소합니다. 엄지와 손가락으로 'C'를 만들고 옆에 놓습니다. 통증이 이 패턴을 따르고 엉덩이를 내부적으로 회전시키거나 쪼그리고 앉거나 장시간 앉아있을 때 나타나는 경우, 엉덩이 충돌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로그 롤 테스트를 시도하십시오. 친구를 잡고 등을 대고 눕습니다. 다리를 곧게 펴고 친구가 발과 발목을 돌려 다리 전체를 안쪽으로 돌리게 합니다. 엉덩이 내부 회전이라고 하며 이 테스트의 목표는 엉덩이 통증을 재현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https://physiqz.com/sports-hernia-pictures-gallery/

 

마지막으로 FADIR 테스트 (굴곡-내전-내전)를 시도해보십시오. 등을 대고 누워 시작하십시오. 친구가 허벅지를 가슴 쪽으로 밀면서 동시에 무릎을 반대쪽 어깨로 밀고 발을 몸의 중앙선에서 떼어 내도록 하십시오. 이 검사는 엉덩이 통증을 재현하면 양성입니다.

 

이 세 가지 테스트 중 하나만 양성인 경우 엉덩이 충돌 가능성이 상당히 낮습니다.  세 가지 테스트 (C-Sign, 로그 롤 및 FADIR 테스트) 모두에 대해 양성으로 테스트된 경우 실제 고관절 충돌 또는 FAI를 처리하고 있다는 정보를 바탕으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충돌의 정도에 따라 교정 운동은 이 통증을 줄이는데 매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래 머무르면 고관절 관절 순이 파열되어 종종 치료를 위해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4. "스포츠 탈장"은 기본적으로 사타구니 관 (아래 복근에 "V"를 생성하는 인대와 같은 로프 바로 위 영역) 주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부상을 포괄하는 용어입니다. 이 부상의 유병률에도 불구하고 연구는 실제로 스포츠 탈장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 매우 모호하고 모순적입니다. 실제로 "스포츠 탈장"은 복벽에 실제 찢어짐이나 기형이 없기 때문에 실제 탈장을 의미하지도 않습니다. 기술적으로 이 용어는 두 가지 사타구니 부상을 포함합니다 : 사타구니 파열과 운동 pubalgia (둘 다 매우 유사한 증상을 나타냄).

 

"스포츠 탈장"이라는 이름이 얼마나 정확한지에 관계없이 그 사용은 여전히 ​​매우 일반적입니다. 이 분야의 전문가들 사이에 현재 합의된 것은 스포츠 탈장이 운동할 때 느끼는 내부 고관절 주름 (설측 부위) 또는 사타구니 부위 주변의 만성 통증 (수주에서 수년 지속)을 설명한다는 것입니다.

 

스포츠 탈장을 유지하는 정확한 이유도 명확하지 않습니다. 원인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과도한 고속 절단 및 비틀림

직근 복부 및 코어 근육과 비교하여 하체의 힘 불균형

선천성 이상 (기본적으로 이 문제가 발생하도록 설정하는 해부학 적 구조를 가지고 태어난 경우입니다).

 

이 부상에 대한 진단은 현재까지 사용 가능한 확실한 "골드 스탠더드"테스트가 없기 때문에 매우 어렵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이 부상을 입은 많은 사람들은 다른 형태의 사타구니 통증을 모방하는 통증을 겪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스포츠 탈장이 있는 경우 고관절 내전으로 인한 통증이 다소 흔합니다. 내전근 긴장과 구별하기 위해 복근 운동을 할 때 ( : 윗몸일으키기)또는 기침 또는 재채기를 할 때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연구자들은 최근 스포츠 탈장이 있는 경우 더 많은 증상을 확인하였습니다.

 

https://www.sportshernia.com/sports-hernia-approach/sports-hernia-examination/

 

깊은 사타구니 / 하복부 통증에 대한 불만

달리기, 자르기, 윗몸일으키기 등의 신체 활동으로 인해 악화되는 통증. 휴식하면 일반적으로 통증을 감소시킵니다.

치골 주변을 찌르는 통증 (골반의 안쪽 사타구니 근처)

저항성 고관절 내전을 동반한 통증 (내전근 긴장에 대해 논의된 검사)

복부 윗몸일으키기에 저항하는 통증.

 

이 부상은 운동선수가 몇 달 동안 사타구니 통증을 호소했지만 휴식이나 기존의 교정 운동으로 나아지지 않는 경우에도 의심되어야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

  • 2020.10.29 14:50 신고

    일반인들에겐 흔하지 않지만 운동선수에겐 가끔 일어나는 일이겠군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