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드는 것도 서러운데 불필요한 뱃살이 함께 늘어간다는 것은?

나이가 드는 것도 서러운데 불필요한 뱃살이 함께 늘어간다는 것은?

뱃살은 우리 몸에서 가장 좋은 자리를 잡고 있으면서 가장 위험한 역할을 하는 지방 덩어리입니다. 우리 몸의 정 가운데 자리잡고 있으면서 아무리 몸을 흔들어대고 난리를 쳐도 잘 움직여지지 않습니다. 팔, 다리, 머리, 얼굴의 살이 다 빠질대로 빠지고 나서야 뱃살이 빠지기 시작하니 정말 욱!할 노릇입니다. 이렇게 쌓여진 뱃살의 문제는 간단히 피부 바로 아래에 있는 여분의 피하 지방에 국한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정말 안 좋다는 내장 지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장 지방은 복부 깊숙한 곳에서 내장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본인이 키가 크건 작건 날씬하던 뚱뚱 하던지 간에 체중에 관계없이 복부 지방이 많다면 다음과 같은 위험이 증가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https://www.dailymail.co.uk/health/article-4448060/Hip-waist-ratio-important-BMI-study-says.html

 

[복부지방이 갖는 위험성] 

- 심혈관 질환

- 인슐린 저항성과 제2형 당뇨병

- 대장암

- 수면 무호흡증

- 모든 원인으로 인한 조기 사망

- 고혈압

 

나이가 들수록 유전학적으로 뱃살이 늘어가는 것에는 별다른 이의가 없습니다.

 

나이를 반영한 체중은 크게 세 가지 주요 요인에 의해 결정됩니다.

1. 하루 동안 섭취하는 칼로리

2. 매일 운동을 통해 소모되는 칼로리

3. 나이

 

너무 많이 먹고 운동을 너무 적게 하면 복부 지방을 포함하여 추가되는 몸무게를 감당할 수 없습니다.

 

나이가 드는 것도 서러운데 불필요한 뱃살이 함께 늘어간다는 것 또한 슬픈 일입니다. 또 한 가지 뱃살이 늘어감에 따라 반대로 가지고 있던 근육은 잃게 됩니다. 특히 신체적으로 활동적이지 않은 나이 때(40대, 50대)가 되면 더욱 그렇습니다. 근육량의 감소는 신체가 칼로리를 사용하는 속도를 감소시켜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을 더욱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2015-2020 미국인을 위한 식이 지침에 따르면, 50 대 남성은 이러한 근육 손실로 인해 30 대 남성보다 매일 약 200 칼로리 정도 적게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실제는 많이 먹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어릴 적에는 어른이 되면 과자나 사탕은 안 좋아하게 되는지 알았습니다. 그러나 어른이 되고 나이가 더 먹게 되니 아이들 보다도 더 많이 먹고 싶어 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https://www.dailyrecord.co.uk/news/uk-world-news/in-day-called-hunger-joan-7551191

 

우리 몸속 유전자는 또한 과체중 또는 비만 가능성에 기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방을 저장하는 역할을 함께합니다. 그러나 섭취하는 칼로리와 활동의 균형을 맞추면 나이와 유전학에도 불구하고 체중 증가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다 아는 것처럼 말이지요.

 

우리는 퇴근 후 맥주를 즐겨 마시고 있지만 맥주를 마시는 것의 모든 영양소는 배로 간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술 배라고 말하고 있지요. 알코올에는 칼로리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모든 종류의 알코올을 너무 많이 마시면 ​​복부 지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만일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중에 술을 마신다면 적당히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65 세 이하 남성의 경우 적당량은 하루에 최대 두 잔을 의미합니다. 바꾸어 말하면 65 세 이상의 남성은 하루에 한 잔씩 마신다는 의미입니다. 술을 적게 마실수록 섭취하는 칼로리가 줄어들고 뱃살이 늘어날 가능성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렇다면 뱃살이 너무 많은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허리둘레를 측정하면 금방 알 수 있습니다. : 재는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허리둘레 재는 방법]

- 엉덩이 뼈 바로 위에 서서 맨 배 주위에 줄자를 놓으십시오.

- 줄자가 몸에 꼭 맞을 때까지 줄자를 당기되 피부에 밀착되지는 않습니다.

- 긴장을 풀고 숨을 내쉬고 허리를 측정하여 배를 안으로 쏙 들이밀어 둘레 길이를 줄이려고 하는 시도는 안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남성의 경우 허리 치수가 102cm (40 인치)를 초과하면 건강에 좋지 않으며 건강상 문제의 위험이 더 크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살을 빼고 운동하면 나온 배가 조금씩 줄어들게 됩니다.

 

크런치 또는 기타 복부 운동으로 복부 근육을 만들어 볼 수 있지만, 이러한 운동을 하는 것만으로는 뱃살이 제거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내장 지방은 과도한 체중을 줄이고 총체지방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동일한 식단 및 운동 전략에 따라 뱃살은 빠질지 찔지를 결정할 것입니다. 괜찮은 아래의 지침을 따르다 보면 건강한 모습의 뱃살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http://www.news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76844

 

1. 건강한 식단을 섭취하십시오.

2. 과일, 채소 및 통 곡물과 같은 식물성 식품에 중점을 둡니다.

3. 고기와 치즈, 버터와 같은 고지방 유제품에서 발견되는 포화 지방을 제한하십시오. 또한 가공 육을 제한하십시오.

4. 대신 생선, 견과류 및 특정 식물성 기름에서 발견되는 단일 불포화 및 다중 불포화 지방을 적당량 선택하십시오.

5. 식사 시 먹는 량을 확인하십시오. 건강한 선택을 하더라도 칼로리가 더해집니다.

6. 집에서 먹는 음식 섭취량을 줄이십시오. 식당에서 식사를 공유하거나 식사의 절반 먹고 나머지는 집으로 가져가십시오.

7. 인공 감미료가 들어있는 음료를 마시는 대신 물이나 건강한 음료를 마시십시오.

8. 일상생활에 운동 시간을 포함하십시오. 대부분의 건강한 성인의 경우, 보건 복지부는 일주일에 최소 150 분 동안 빠르게 걷기와 같은 중간 수준의 유산소 활동 또는 주당 최소 75 분 동안 달리기와 같은 격렬한 유산소 활동을 권장합니다.

 

또한, 근력 운동은 적어도 일주일에 두 번 권장됩니다. 체중을 줄이거나 특정 피트니스 목표를 달성하려면 더 많은 운동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정말 배속 지방을 단박에 빼 버릴 방법 어디 없을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