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와 구강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한 정보

치아와 구강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한 정보

치아와 구강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적어도 하루에 두 번이상은 불소 치약으로 약 3 분 동안 이를 닦는것이 중요합니다. 여러분들은 그렇게 하고 계신가요? 혹시라도 치아에 점점 쌓이는 플라그는 제대로 닦지 않으면 박테리아가 플라그 위에 막을 형성하면서 치아를 덮게 됩니다. 그렇게되면 잇몸 질환과 충치가 생기기 시작 할 겁니다.

우리가 식사 후 하는 칫솔질은 플라그가 쌓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모든 치아의 모든 표면을 잘 닦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고 있는 것과 실천하는 것은 다릅니다. 오늘은 치아 관리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https://www.freepik.com/premium-photo/woman-having-teeth-examined-dentists_2886914.htm

 

그렇다면 언제 양치질을 해야할까요?

잠자리에 들기 전에 마지막으로 약 3 분 동안 양치질을 하고, 그 외 시간에 매일 한 번 이상 양치질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대부분 아침에 일어나서 한번 닦고, 아침 식사 후 한번 닦고, 점심 식사후 또 닦고, 저녁 먹고 또 닦을테니까 하루에 잠자기 전까지 약 서 너번은 닦게 되겠네요. 치과에 가 물어 보신다면 아마도 3번은 닦으라고 할 겁니다.

 

전동 칫솔이나 수동 칫솔중 무엇이 좋을까요?

전동 칫솔을 사용하든 수동 칫솔을 사용하든 상관 없습니다. 치아를 잘 닦는 것이 더 중요하니까요. 치아의 모든 표면을 닦고 불소 치약을 사용하는 한 전동, 수동 둘 다 똑같이 좋습니다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전동 칫솔로 치아를 철저히 닦는 것이 더 쉽다고 생각하는데 정말 그런지는 모르겠네요.

 

어떤 칫솔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대부분의 성인의 경우, 머리가 작은 칫솔과 길고 짧은 둥근 칫솔모의 작고 각진 배열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칫솔 모의 강도는 중간 또는 부드러운 강모가 가장 좋습니다. 너무 강한 칫솔모를 사용하면 자칫 긁혀 잇몸 병으로 발전 할 수 있습니다.  

전동 칫솔을 사용하는 경우 헤드가 진동하거나 회전하는 것이 일반 칫솔보다 더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루에 두 번 이상 치아를 철저히 닦는 것이 사용하는 브러시 유형보다 더 중요합니다

 

https://www.staffordconleydds.com/charcoal-teeth-whitening-products-2/

어떤 종류의 치약이 좋을까요?

적절한 농도의 불소가 함유 된 치약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각 브랜드에 포함 된 불소의 양을 우선 확인 하시고 성인은 최소 1,350ppm의 불소가 함유 된 치약을 사용해야합니다.

어린이는 특별한 어린 이용 치약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불소 1,350 ~ 1,500ppm을 함유하고 있는 한 모든 연령대의 어린이는 가족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치가없는 6 세 이하 어린이는 강도가 낮은 어린 이용 치약을 사용할 수 있지만 최소 1,000ppm의 불소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3 세 미만의 어린이는 치약을 발라야 합니다. 3 ~ 6 세 아동은 완두콩 크기의 치약을 사용해야합니다. 아이들이 튜브에서 치약을 핥거나 먹지 않도록 하십시오.

필요한 경우 치과 의사가 귀하 또는 귀하의 자녀에게 불소 농도가 더 높은 치약을 사용하도록 조언 할 수 있습니다.

 

https://gentlefamilydentists.co.nz/brushing-teeth-too-hard-and-enamel-erosion/

양치질하는 방법

모든 치아 표면을 닦으십시오. 3 분 정도 소요됩니다.

치아의 안쪽 표면, 바깥 쪽 표면 및 씹는 표면을 닦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아이들이 양치질을 돕는 방법

어린이는 7 세 이상이 될 때까지 양치질의 도움을 받거나 감독을 받아야합니다.

 

칫솔질 후 바로 물로 헹구지 마십시오. 양치 후 과도한 치약을 뱉어 냅니다. 칫솔질 후 즉시 입을 헹구지 마십시오. 남은 치약에 있는 농축 된 불소를 씻어 낼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그것을 희석시키고 예방 효과를 감소시킵니다.

 

구강 청결제를 사용해야합니까?

불소가 함유 된 구강 세정제를 사용하면 충치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이를 닦은 직후에 구강 세정제 (불소 포함)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치아에 남아있는 치약의 농축 된 불소를 씻어 낼 수 있습니다.

점심 식사 후와 같이 구강 세정제를 사용할 다른 시간을 선택하십시오.

불소 구강 세정제를 사용한 후 30 분 동안은 먹거나 마시지 마십시오.

 

https://www.huffpost.com/entry/forgot-to-brush-teeth-gross_n_5800102

 

치실 사용 방법

치실 질은 치아 사이에 끼인 음식을 떼어내는 것만이 아닙니다.

정기적으로 치실을 사용하면 잇몸 라인을 따라 형성되는 플라그를 제거하여 잇몸 질환과 구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를 닦기 전에 치실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12-18 인치 (30-45cm)의 치실 또는 치과용 테이프를 잡고 손 사이에 2 인치의 치실을 팽팽하게 만듭니다.

치실이나 치실 테이프를 치아 사이와 치아와 잇몸 사이의 영역에 최대한 밀어 넣으십시오.

음식과 플라그를 제거하기 위해 각 치아 사이를 위아래로 8 ~ 10 회 치실로 치실 질을 합니다. 

 

https://www.telegraph.co.uk/science/2016/08/02/flossing-teeth-does-little-good-and-us-removes-it-from-health-ad/

 

치간 브러쉬 사용 방법

특히 치아 사이에 틈이 있는 경우 치실 대신 치간 브러시 또는 단일 술 브러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브러시는 치아 사이에 꼭 맞아야 합니다.

잇몸이 손상되어 감염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이쑤시개로 치아 사이에 갇힌 음식을 제거하지 마십시오.

치과의사나 위생사에게 치아의 치간 세척을 사용하는 가장 좋은 방법에 대해 물어보면 자세히 설명을 해 줄 겁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