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할때 해선 안되는 스트레칭 실수들

운동할때 해선 안되는 스트레칭 실수들

운동 전후에 스트레칭을 하면 부상의 위험과 폐와 심장의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성능이 향상되고 근육이 회복되는데 도움이 됩니다. 즉, 근육과 관절에 부상을 입지 않으려면 바로 스트레칭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계속 읽어 보시고 무엇을 피해야 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잘못된 스트레칭

운동에는 다양한 유형의 스트레칭이 있습니다. 올바른 유형의 스트레칭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잘못된 스트레칭을 수정함으로써 부상을 입지 않도록 합니다.

 

- 정적 스트레치

이 스트레칭은 더 오랜 시간 동안 유지되며 운동 중과 운동 후에 수행됩니다.

 

- 동적 스트레치

동적 스트레칭은 일반적으로 운동 전과 운동 중에 부드러운 신체 운동으로 반복적으로 수행되는 스트레칭입니다.

 

- 패시브 스트레치

패시브 스트레칭은 운동 후 몸무게와 중력 또는 장비를 사용하여 신체가 좀 더 이완되도록 합니다.

 

- 활성 스트레칭

활성 스트레칭은 운동 전, 운동 중 그리고 운동 후에 수행되는 활동적인 스트레칭으로 스트레칭하는 근육과 더불어 반대쪽의 근육이 수축되도록 합니다.

 

https://www.shutterstock.com/ko/video/clip-15167431-woman-stretching-legs-stretches-fitness-training-one

 

2. 적절한 시간 동안 스트레칭 안 하기

적절한 시간 동안 스트레칭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운동 중 또는 운동 전에 30 초 이하로 스트레칭을 유지하십시오. 운동 후 정적 스트레칭을 하는 경우 최소 1 분 동안 스트레칭을 유지하십시오. 과도한 스트레칭은 신경 긴장이나 근육 긴장을 유발하고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피하십시오.

 

https://www.123rf.com/photo_92982407_back-view-photo-of-beautiful-young-female-runner-stretching-legs-warm-up-body-before-running-trainin.html

 

3. 부상당한 근육 스트레칭 하기

스트레칭을 할 때 약간의 불편 함을 예상할 수 있지만 통증이 있으면 뭔가 잘못된 것입니다. 그리고 근육이 다친 ​​경우 스트레칭은 문제를 악화시킬 뿐입니다.다시 시작하기 전에 근육이 완전히 치유되도록 하십시오. 제일 어려운 부분입니다. 우리들은 부상 당하기 전까지는 근육과 관절의 상태를 잘 모릅니다. 가동범위와 운동 능력치를 급하게 올리면 안됩니다. 

 

https://www.healthline.com/health/exercise-fitness/how-to-stretch-inner-thigh

<안쪽 허벅지 스트레칭의 이점>

운동 루틴에서 허벅지 안쪽 스트레칭을 포함하거나 근육이 팽팽 해지면 다음과 같은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안쪽 허벅지 스트레칭은 필수입니다.

 

- 다리와 사타구니의 근육 긴장 완화

- 회전의 유연성

- 다리 근육의 운동 범위 늘리기

- 근육 긴장 예방 및 기타 부상

- 사타구니로의 순환을 증가

- 운동 후 통증 감소에 도움

- 운동 능력 향상

- 균형과 자세 개선

 

4. 추운 날 스트레칭 하기

차가운 근육을 스트레칭하는 것은 결코 좋은 생각이 아니므로 가벼운 활동이나 워밍업 동작 없이 스트레칭을 하지 마십시오. 살짝 몸을 덥힌 후 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분 동안 빠르게 걷기, 천천히 조깅 또는 자전거 타기를 시도하십시오.

 

https://www.istockphoto.com/kr/%EC%82%AC%EC%A7%84/woman-stretching-thigh-with-standing-hamstring-stretch-exercise-gm636650894-113065509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