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관절 보호방법

50대 관절 보호방법

관절을 조기에 관리하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괴롭힐 수 있는 여러 가지 문제, 이동성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문제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관절과 관절을 지지하는 연골을 보호하기 위한 다섯 가지 팁이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kLYYCPSH2Zs

 

1. 흡연자라면 금연 하세요

직접 담배를 흡연하거나 혹은 전자 담배의 사용은 심혈관 문제에서 암에 이르기까지 모든 위험 요소에 해당합니다. 더 나아가 흡연은 관절의 건강을 방해 할 수도 있습니다. 흡연은 몸 전체에 염증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신체가 부상으로부터 회복하고 치유하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https://www.womenshealthmag.com/fitness/a22887424/hip-joint-pain/

 

분명한 것은 영원히 담배를 끊는 것이 죽도록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흡연자들은 "금연 후 8 시간이 되어야 혈액의 일산화탄소 수치가 정상으로 돌아가고 혈액의 산소 수치가 정상치로 증가합니다." 라는 말도 고스란히 받아들입니다. 하지만 끊기가 어려운 현실에 놓여 있습니다. 만약, 금연을 생각하고 있다면 미리 계획을 세우고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금연 센터의 지원을 받으십시오.

 

2. 에너지 드링크와 탄산수를 물로 대체 하세요.

물은 신체 연골 (관절을 완충시키는 유연한 결합 조직)의 약 80 %를 차지합니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신체가 연골과 다른 부위에서 물을 대신 사용하기 때문에 관절에 큰 피해를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얼마나 많은 물을 섭취해야 하는지 잘 모르시나요? 제 포스팅 중 하나를 소개합니다. 참고하여 주세요.)

 

하루에 물을 얼마나 마셔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여러분들은 운동을 하면서 물을 얼마나 마시고 계신가요? 우리의 몸은 약 70 %가 물입니다. 우리 몸을 구성하고 있는 성분 중 물이 부족해 진다면 다양한 문제가 생길

inlineskatestory.com

신체의 신호에 귀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항상 물을 먹을 수 있는 환경인지 확인하십시오. 그리고 목이 마르면 마시십시오. 그리고 더운 날씨와 운동할 때에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3. 과 체중으로 관절에 부담을 주지 않도록 하십시오

관절은 일정량의 힘을 유지하도록 되어 있다고 합니다. 만약 몸이 과체중이거나 저 체중이라면,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관절에 더 많은 스트레스를 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과체중이라면, 추가로 5kg의 무게를 짊어 질 때마다 한쪽 무릎에 약 20kg의 힘이 추가되게 된다고 합니다. 만일 저 체중이라면 관절을 튼튼하고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근육량이 부족하게 됩니다.

체중이 원하는 수준이 아니면 자신에게 맞는 건강한 식생활과 운동 계획을 세우고 표준 체중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https://www.schwabepharma.co.uk/ailment/joint-pain-natural-relief/

 

과일과 채소는 물론 통 곡물과 건강한 지방이 풍부하게 혼합된 지중해식 식단과 같은 접근 이 좋다고 합니다. 요런 식단이 염증을 줄이고 심장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또한 건강한 체중을 유지할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관절의 무게를 줄이기 위해 가장 좋은 운동이 아래에 있습니다.

 

자전거 타기.

필라테스.

수영 .

수영장 건기.

경사가 없는 러닝 머신 걷기.

요가 .

운동이 처음이라면 물리 치료사와 함께 운동하는 방법을 먼저 익히고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4. 운동 전, 후 항상 몸을 예열하고 식히십시오

많은 사람들이 직장에서 체육관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근육을 펴고 관절을 따뜻하게 하기 전에 러닝 머신 위로 올라가는 버릇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미 와서 러닝 머신 위에서 땀을 흘리고 있는 운동하는 사람을 보기 때문에 마음이 안달이 먼저 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워밍업을 건너 뛰면 관절이 긴장과 과부하의 위험이 더 커지기 때문에 자칫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https://www.practicalpainmanagement.com/pain/myofascial/assessment-patients-rheumatoid-arthritis-osteoarthritis

 

최상의 운동 결과를 얻으려면 워밍업 및 쿨 다운 운동이 약 5 분 이상 동안 지속되어야 합니다. 워밍업 시에는 운동 중에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근육을 사용하되 느린 속도로 스트레칭과 운동을 하십시오. 워밍업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특히 중요합니다. 오래된 관절은 종종 덜 탄력적이며 근육의 길이가 짧아져 있어 열을 받아 늘어나는데 .시간이 더 길어집니다. 따라서 운동 시간보다 스트레칭과 같은 워밍업 시간이 더 길어져도 상관 없습니다. 그 시간동안에도 운동은 계속 되고 있으니까요.

운동 전 이러한 스트레칭은 또한 근육으로의 혈류를 증가시켜 저항을 감소시키고 유연성을 증가시킵니다.

 

5. 몸의 신호를 들어야 합니다.

운동 후 근육통이 있습니까? 운동 후 관절통은 또 다른 것입니다. 지금 제가 겪고 있는 것 중의 하나입니다. 운동을 한 후에 타당한 방식으로 통증이 생기고 통증이 쉽게 사라지면 아마도 괜찮을 것입니다. 하지만 관절통이나 근육통이 생기고 잘 사라지지 않으면 신체가 우리에게 뭔가 잘못되었다고 말하는 방식의 표현일 겁니다.

 

그때가 바로 의사를 만나야 할 때이며 잘못된 운동 방식과 형식에 대하여 생각하고 간단하게 수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는 조기 발병되는 골 관절염과 같은 더 복잡한 문제를 해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운동을 하며 알아가는 사실 중에 하나는, 우리는 질병이 있다는 것을 알 때까지는 질병을 예방하거나 진행을 늦출 수 없다는 사실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