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림이 일어나는 몇가지 원인들

트림이 일어나는 몇가지 원인들

트림이 상부 소화관에 갇힌 과도한 공기를 배출하는 신체의 방법이라는 것을 알고 계셨습니까? 대부분의 경우 트림은 위장에 공기가 차 있을 때 발생하며 길다란 식도에 가스가 모임으로서 갑작스런 거어억~~ 소리가 나게 됩니다. 따라서 식도에서 위에 걸쳐 가스가 발생하거나 발생한 가스가 식도에 쌓이게 되면 대부분의 경우 트림이 발생합니다. 소화기관에 가스를 유발할 수 있는 몇가지 특정 요인들이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트림이 신체에서 일어나는 네 가지 다른 원인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러나 이 포스팅을 읽은 후에 트림을 참는다면 일부 합병증을 유발할 수도 있으므로 트림이 나는 것을 억지로 참거나 막지 마시기바랍니다.

 

과식 후 트림

과식을 함으로서 허기진 배를 달랠수는 있지만 소화기관에 부담을 주어 트림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과도한 음식과 물을 동시에 섭취하는 경우, 무엇을 먹든 위장과 상부 소화관에 가해지는 압력이 증가 하면서 초과 공기가 필요하게됩니다. 이렇게 많이 먹는 과정에서 딸려들어오는 공기는 가스로 배출되어야하는 통로를 찾게 됩니다. 그 유일한 방법이 트림으로 나오는 것입니다.

 

빠른 식사습관

언제나 음식은 음미하면서 수십번 씹고 삼켜야 되는 것을 알고 있지만 함께 모여서 하는 식사는 마치 경쟁과도 같습니다.  이렇게 빨리 먹는 습관으로 인해서도 다양한 위장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중간 중간에 결국 공기를 많이 삼킨다는 것입니다. 빨리 먹는 것은 특히 아이들의 경우 질식으로 이어질 수 있기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트림을 만드는 야채

양파, 브로콜리, 생선, 마늘 등이 포함된 음식과 더불어 특정 설탕, 전분 및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도 많은 사람들에게 트림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몇몇 경우에 트림은 음식속에 유황 화합물이 존재하기 때문에 트림을 할 경우 냄새가 독하게 날 수 있습니다. 트림할때 냄새 때문에 섭취를 중단할 필요는 없지만 너무 많이 먹는 경우 트림이 잦아지며 소화 문제를 나타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경우 유당에 내성이 없는 사람들에게서는 몸 속 박테리아들로 인해 더 많은 트림, 방귀를 만들어 내며 심지어 복부 팽만감까지 유발하게 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위장 통증, 설사, 가스 및 기타 유사한 요인과 같은 다른 증상으로 트림하는 것은 IBS 또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징후 일 수도 있는데, IBS 환자는 방귀와 트림의 형태로 빈번한 가스를 배출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만약 검사 실시 후 과민성 장 증후군 진단을 받는다면 치료를 하셔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심한 정신 건강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