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 섭취로 근육량 11% 증가 시키는 방법

채소 섭취로 근육량 11% 증가 시키는 방법

완벽하면서 장시간 지속할 수 있는 운동 루틴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은 적절한 영양 섭취와 더불어 근육량을 늘리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운동 후 단백질 파우더를 섭취하는 것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실제로 매일 먹는 음식에 포함된 몇 가지 다른 주요 영양소에 쫌만 더 주의를 기울이면 되는데요. 예를 들어 질산염이 풍부한 채소의 경우 근력과 움직임을 동시에 향상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https://simplifaster.com/articles/muscle-growth-sports-training/

 

 

매일 질산염이 풍부한 채소를 섭취하면 질산염 섭취량이 적은 사람들에 비해 다리의 힘이 최대 11 % 더 강해지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특히 낙상 위험이 가장 높고 골절과 같은 부상을 입을 수 있는 노인의 경우에서는 그 효과가 아주 두드러지게 나타났다고 하니, 질산염을 함유한 채소의 충분한 섭취가 필요하겠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다리의 강도 시험에 있어 11 % 증가된 수행 능력을 보였을 뿐만 아니라, 움직임과 관련된 시험에서도 4 % 이상 더 나은 수행능력을 보였다고 합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질산염이 풍부한 음식은 근육을 강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근육이 더 빨리 작동하도록 도울 수 있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https://www.pinterest.co.kr/pin/738731145109764187/

 

 

근육을 좀 더 강하고 만들면서도 역동적인 움직임까지 만들 수 있기를 원한다면 어떤 음식을 더 많이 먹어야 할까요?

 

우리가 알고 있는 채소들 중에서 질산염이 풍부한 채소는 "케일, 시금치, 비트 뿌리, 양배추가 모두 좋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잎이 무성한 채소류인 셀러리, 당근, 감귤류, 석류, 수박 속에도 많은 질산염이 포함되어 있다고 하니 장바구니에 무엇을 담아야 할지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https://specialty.mims.com/topic/nitrate-rich-vegetables-do-not-lower-bp-in-individuals-with-mild-hypertension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