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에 대한 가정 요법

알레르기에 대한 가정 요법

728x90

우리 몸의 면역체계가 잘 무너지는 분들이 있습니다. 기후에 따라서 혹은 특정 알레르겐(항원)에 의해 유발되기도 합니다. 특히 미세먼지가 많거나 꽃가루가 흩날리는 계절에 과도한 몸의 반응으로 힘들어 하신다면 다음에 소개되는 몇가지 방법을 이용하여 면역력을 올려보시기 바랍니다. 자연 친화작인 식품들이 품고 있는 약리작용의 도움을 받아 보는 것이 제일 바람직합니다. 

 

1. 사과 식초

 

사과 식초는 다양하게 자주 이용되는 오래된 치료제로, 점액 생성을 줄이고 알레르기로 인해 영향을 받은 림프계를 정화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또한 소화를 돕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물 한 컵에 사과 식초 한 스푼을 섞어 하루에 세 번 정도 마시면 좋습니다. 사과 식초는 급성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https://www.losgents.com/thirsty-tuesday-apple-cider-vinegar/

 

2. 식염수 세척

 

미리 만들어진 식염수 린스를 사용하거나 끓인 증류수 한 컵에 소금 1 티스푼을 녹여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한쪽 콧 구멍을 통해 조심스럽게 만든 식염수를 붓고 다른 쪽 콧 구멍을 빼내십시오. 콧 속을 식염수가 세척하며 잘 지나가도록 열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세척방법으로 모든 종류의 알레르겐과 자극제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https://www.fda.gov/consumers/consumer-updates/rinsing-your-sinuses-neti-pots-safe

 

3. 케르세틴

 

케르세틴은 천연 바이오 플라보노이드이며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케르세틴은 감귤류와 브로콜리와 같은 식품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지만 음식만으로는 알레르기를 회복하는데 필요한 양을 얻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추가 복용으로 알레르기 예방이나 급성 증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https://www.google.com

 

4. 쐐기풀 잎 (Acalypha Indica)

 

쐐기풀 잎은 매우 효과적인 천연 항히스타민제입니다. 쇄기풀잎은 여러 곳에서 자라며 차로 만들 수 있지만 알레르기 완화를 위해 말린 쐐기풀 잎으로 만든 캡슐이 가장 쉽고 효과적인 옵션입니다.

쐐기풀 잎으로 차를 만들려면 끓는 물 100ml에 말린 쐐기풀 잎 한스푼을 넣으십시오. 민트 잎이나 라즈베리 잎을 몇 개 더할 수도 있습니다. 약한 불로 약 5 분간 끓인 후 천천히 음미하면서 마시면 좋습니다. 

 

https://www.mozambiqueflora.com/

5.

 

가공되지 않은 생꿀을 한 티스푼 이상 매일 섭취하십시오. 알레르기 시즌이 시작되기 한 달 정도 전에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꽃 가루와 미세먼지가 많은 봄 철에 마시면 좋습니다.

 

6. 카모마일 차

 

카모마일 꽃은 항히스타민제 역할을 하며 체내의 히스타민 생성을 낮추는데 효과적입니다. 카모마일 차는 알레르기 증상을 줄이고 콧물, 재채기, 불면증 등을 완화하는데 좋습니다끓는 물 1 컵에 말린 카모마일 꽃 1 티스푼을 넣고 몇 분 동안 계속 끓입니다. 필요한 경우 약간의 꿀을 추가하면 좋습니다. 카모마일 차를 하루에 두 번 이상, 특히 잠자리에 들기 전에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https://timesofindia.indiatimes.com/

 

7. 비타민 C

 

비타민 C는 체내의 히스타민 생성을 조절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레모네이드 또는 오렌지 주스 한 잔을 마시거나 매일 비타민 C 보충제를 섭취하면 호흡기 알레르기를 예방하고 영구적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식단에는 비타민 C와 동일한 방식으로 작용하는 바이오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된 야채도 포함되면 좋습니다. 편하게 하루 1g을 정깁 ㅗㄱ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https://healthfoodradar.com/how-does-vitamin-c-help-your-immune-system/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