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졸중이란 무엇입니까?

뇌졸중이란 무엇입니까?

728x90

뇌졸중이란 무엇입니까?

 

뇌졸중은 뇌의 일부가 손상되었을 때 발생하며, 일반적으로 혈액이 뇌의 특정 부분에 도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이 결과로 뇌의 해당 부분에 의해 제어되는 신체 일부분의 기능을 잃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팔이나 다리를 움직일 수 없거나 말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뇌졸중이 발생할 때마다 더 많은 신체적 문제가 생기고 심지어 사망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매년 70 만 명이 뇌졸중을 앓고 있습니다. 이 환자 중 200,000 명에서 뇌졸중이 재발합니다. 새로운 뇌졸중 환자 500,000 명 중 14 % 1 년 이내에 또 다른 뇌졸중이 발생합니다. 매년 약 270,000 명이 뇌졸중으로 사망하여 심장병과 암에 이어 사망률에서 3 위를 차지합니다. 

 

뇌졸중은 다른 어떤 질병 과정보다 장기적인 장애로 이어지며 미국은 직간접적으로 연간 579 억 달러의 비용을 지출한다고 합니다. 한국의 경우 3대 질병으로 분류되어 일반 건강 보험의 적용을 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과거 뇌졸증/뇌출혈 후 사망을 기다리거나 치료를 시작하면서 엄청난 집안의 몰락을 가져왔던 이 질환에 대한 준비가 조금은 된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뇌졸중은 고혈압, 당뇨병 또는 고 콜레스테롤이 있는 사람에게서 더 잘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담배를 피우거나 하루에 한 잔 이상의 술을 마시거나 비만인 사람들은 뇌졸중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다고 합니다. 이미 뇌졸중이 있는 경우 추가적인 뇌졸중이 발생할 위험이 더 높습니다.

 

 

어눌한 언어 변화, 피부의 따끔거림 또는 근육 약화는 뇌졸중의 징후 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뇌졸증 발생 후 빠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뇌절증을 예방하는 방법에는,

 

하루에 30 분 동안 운동하기.

담배를 끊기

하루에 술을 한 잔 이상 마시지 않기.

혈압, 콜레스테롤 또는 당뇨병을 조절하기. 등 지키기 어려운 행동들이 있습니다.

 

 

재발성 허혈성 뇌졸중과 일과성 허혈성 발작은 1 차 진료에서 흔히 발생하는 문제이며 뇌졸중 생존자는 매년 평균적으로 10 번의 외래 방문을 합니다. 매달 정기적으로 병원을 방문한다고 보면 됩니다.

 

고혈압, 당뇨병 및 고 콜레스테롤 혈증과 같은 위험 요소는 비만 관리, 금연, 음주 감소, 무조건적인 신체 활동 등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하여 주의깊게 관리 되어야합니다.

 

항 혈소판제 ( : 아스피린, 티클로피딘, 클로피도그렐, 디피리다몰) 또는 항 응고제 와파린의 선택은 각 제제의 안전성, 내약성, 효과 및 가격을 기준으로 합니다.

 

아스피린은 재발 성 뇌졸중 예방을 위한 일반적인 첫 번째 선택입니다. 그러나 dipyridamole aspirin의 조합은 두 가지 임상 시험에서 탁월한 효과를 나타 내기 때문에 많은 환자에게 고려되어야 합니다.

 

Clopidogrel은 아스피린 불내성 또는 알레르기가있는 환자 또는 디피리다몰을 견딜 수 없는 환자에게 권장됩니다.

와파린과 아스피린과 클로피도그렐의 조합은 허혈성 뇌졸중 예방에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경동맥 내막 절제술은 일부 환자에게 적합합니다. 경동맥 스텐트는 최근 내막 절제술보다 덜 효과적이며 덜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728x90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염증과 싸우는 음식들  (0) 2021.05.21
복부 내장지방 제거하기  (0) 2021.05.17
뇌졸중이란 무엇입니까?  (0) 2021.05.13
전이성 폐암  (0) 2021.05.12
알레르기에 대한 가정 요법  (0) 2021.05.10
기억력을 높이는 효과적인 두뇌 운동 방법  (0) 2021.04.21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