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일정속에 신체 활동을 넣기 위한 몇 가지 팁

바쁜 일정속에 신체 활동을 넣기 위한 몇 가지 팁

728x90

바쁜 하루의 일정 속에서 운동할 시간을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출근 후 자리에 앉았다 일어서면 점심시간이 되고, 오후 시간 역시 자리에 앉았다 일어서면 퇴근 시간이 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이렇게 자리에 엉덩이를 붙이고 하루 종일 생활을 하다 보면 건강하던 사람도 병이 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점심 식사 후 가벼운 산책을 일과의 루틴으로 가져가기로 한지가 이제 2주일이 막 지나고 있습니다.

 

https://edition.cnn.com/2018/02/12/sport/evgenia-medvedeva-figure-skating-routine-trnd/index.html


오늘은 바쁜 일정 속에서 신체활동을 넣어 조금이라도 운동 루틴을 가져가기 위한 이야기를 합니다.

많이 이용되고 있는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는 것은 바쁜 일과 속에서 운동 지침을 충족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아파트 계단과 회사 계단을 이용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을 루틴으로 가져가면 되겠네요.

바쁜 일정에 운동을 시간을 내서 할애한다는 것은 어찌 보면 성공적인 사회생활과 성과 창출에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해서 직장인들이 건강을 위해 운동하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할 필요는 없습니다. 순간순간의 바쁜 일정 속에 신체활동을 끼워 넣기만 하면 됩니다.

먼저, 걷거나 자전거로 대체할 수 있는 일상의 이동선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출근하려면 운전을 꼭 해야 할까요? 자전거로 갈 수 있는 거리라면 자전거로 출, 퇴근을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어떤 지인은 자전거로 일찍 출근을 하고 시원한 샤워를 끝낸 후 일과 시작 전 자기만의 시간을 갖는다고 합니다.

대중교통으로 출퇴근하는 경우라면 조금 일찍 버스에서 내려 나머지 거리를 걸어서 가는 것도 고려될 수 있습니다.

집에서 텔레비전 혹은 스마트 폰을 보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생각하고 그 시간을 운동 루틴과 결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장시간 영상을 시청하는 동안 크런치 혹은 누원서 상복부 운동과 같은 신체 활동을 함께 한다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디오 게임을 즐기는 경우라면 Nintendo와 같은 신체 활동을 하는 게임을 하는 것이 분명 도움이 됩니다. 누군가가 한다고 해서 재미로 시작하지 마시고 확실한 이용 계획을 세우고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일상의 루틴 속에서 신체 활동을 찾을 수도 있으며 또 다른 환경에서 각자의 삶 속에서 자기만의 루틴 안에서 활동적인 움직임을 넣을 수 있으면 됩니다.

그 밖의 간단한 예로는,

1. 매일 30 분씩 빠르게 걷는다.
2. 반려견을 키운다면 개와 함께 산책과 조깅을 한다.
3. 매일이 아니더라도 주간 루틴에 수영을 추가한다.
4. 재미있고 협력적이며 배울 수 있는 운동 수업에 참여한다.
5. 무술을 하나 배워본다. 초보자 시절에는 과정이 재미있고 활동적일 수 있습니다.

운동은 언제나 그렇듯 점진적인 학습 곡선을 그리게 됩니다.
한 주 동안 시간을 나누어 기획하고 운동 시간을 분산하면서 강도를 천천히 늘려야 합니다. 운동 중 또는 운동 후에 물을 충분히 마시도록 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의 조합이 가장 큰 이점을 제공하지만, 현재 활동이 없는 생활 방식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어떤 운동이라도 하는 것을 권합니다. 전혀 하지 않는 것보다 무조건 낫습니다. 잊지 말아야 할 것은 말로만 하는 운동입니다.

운동 지침을 이야기하면, 적어도 아래 사항을 할 수 있을 때까지 지속적이어야 합니다.

일주일에 최소 150 ~ 300 분의 중간 강도 운동
최소 75 ~ 150 분의 격렬한 강도, 유산소 운동
--> 두 가지 유형의 운동의 조합을 섞어 주세요.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낮 동안 10 분 동안의 신체 활동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기억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면에서 점심 식사 후 가벼운 산책이 좋습니다.

 

https://www.wellandgood.com/ice-skating-good-workout/


지치지 않고 운동을 꾸준히 하기 위한 간단한 팁

명확한 목표를 갖기 :
건강상의 이유로든 다른 이유로든 운동 수준을 높이기 시작했다면 그 이유를 항상 염두에 두십시오.

자신만의 속도로 운동 :
너무 빨리 너무 많이 하려고 하면 부상의 위험과 안정적인 루틴을 개발할 기회가 오히려 감소될 수 있습니다. 시작할 때 설정한 목표를 기반으로 진행하고 작은 성공을 스스로 축하하여 자신감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시간 즐기기 :
신체 활동을 즐기기 시작했다면 이제부터는 자신만의 루틴을 그려가며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것들을 지속적으로 추가해야 합니다. 그래야 더 지속 가능합니다.

친구와 함께 동호회에 가입 :
친구와 함께 피트니스 클럽에 가입하거나 친구와 함께 운동하면 그 시간을 더 즐길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로부터 스트레스를 받고 싶어 하지 않습니다. 즐기러 나왔는데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잘 못된 것입니다.

다양한 운동 계획:
몇 주마다 운동 프로그램을 변경합니다.
몇 가지를 지속적으로 수행한 뒤 바꾸어 가면서 한다면 서로 다른 근육 그룹이 강화되며 활동의 범위를 늘릴 수 있습니다. 달리기와 같은 특정 운동을 즐기는 경우 달리기의 속도와 거리를 변경하거나 언덕이 더 많은 다른 경로를 선택하는 등 다양한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인라인스케이트를 하신다면 지속주와 인터벌을 번갈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습관 만들기 :
규칙적인 몇 주 동안의 운동이 처음에는 어렵거나 지루하더라도 그것을 이겨내면 운동 루틴이 자신의 습관이 되기 시작합니다. 규칙적인 신체 활동의 이점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광범위하며 누구에게나 평생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잊지 마세요.
자신의 생활 속에 운동은 루틴이 되어야 합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