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라인스케이트 직선에서의 기본 주행 훈련

인라인스케이트 직선에서의 기본 주행 훈련

728x90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인라인스케이트는 크로스오버가 꽃입니다. 트랙에서의 주행이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음~~~ 아직 크로스 오버가 익숙하지 않은데 꽃을 한 다발 안고 달리는 저 사람은 누구인지 그저 부럽기만 합니다. 언제쯤 마음대로 할 수 있을지 고민도 깊어 갑니다. 하지만 절대 할 수 없는 그런 동작은 전혀 아닙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고 그것이 조금 더 시간이 걸릴 뿐입니다. 조금 더 늦게 시작했을 수도 있고 연습 시간이 부족할 수 도 있고 몸이 마음대로 따라주지 않아 그럴 수도 있습니다만, 전혀 개의치 마시고 즐기시길 바랍니다.

jasonsuttels.instagram

어차피 땀을 흘리는 것이 더 중요한 현실이고, 땀을 흘리는데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는 절대 없습니다. 중년을 넘어선 그대가 무언가에 도전한다는 그 자체가 아름답습니다. 지금 인라인스케이트를 타시는 분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오늘은 직선 연습에서 참고하여 진행하면 좋은 동작들을 몇 가지 나열을 해 봅니다. 스케이트라는 것이 잠시 한 눈을 팔면 자세고 뭐고 다 엉망이 되어 버리기 일쑤입니다. 그래서 누군가가 옆에서 한 마디씩 해줄 때가 고마운 것입니다. 잘 타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정작 본인은 본인의 동작에 만족을 못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래서 두고두고 기억하며 스케이팅 동작마다 되뇌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직선 연습에서 중요한 것은 그라인딩을 길게 가져갈 수 있는 연습입니다. 직선에서 푸시한 발의 그라인딩을 길게 가져가며 마지막 순간 무릎을 펴주면서 발끝에 파워를 실어 주는 연습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절대로 푸시한 발을 그대로 흘려 보내지 마시기 바랍니다.

두번째로 푸시한 후 리커버리 할 때에는 디딤발의 무릎이 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은데요. 대부분 푸시한 후에는 상체를 일으키려는 동작이 나도 모르게 나옵니다. 그러다 보니 디딤발의 무릎도 자연스럽게 따라서 펴주게 됩니다. 디딤발 무릎이 펴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리커버리 무릎을 디딤발 무릎 뒤로 가져오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면서 리커버리 1번 휠을 발 뒤쪽에서 앞으로 잘 밀며 나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렇게 주행 훈련을 할 때에는 팔 치기를 편안하게 함께 해 주는 것이 필요한데 기본 팔 치기 방법은 앞 손은 자신의 미간 사이 코 앞으로 뒷 손은 그대로 뒤로 편하게 쭉 펴주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 훈련을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한데도 불구 스케이트 장에서는 자꾸만 질주를 하게 됩니다. 그렇더라도 기본 훈련을 자주 진행하도록 스스로를 다독이시길 바랍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