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에게서 나타나는 심장 마비에 수반되는 징후

여성에게서 나타나는 심장 마비에 수반되는 징후

728x90

일반적인 여성들은 심장 마비의 미묘한 징후를 무시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여성은 경고 징후에도 불구하고 심장마비가 발생할 경우 치료를 받지 못하거나 치료 시기를 놓쳐 남성에 비해 생존 가능성이 감소합니다.

질병 통제 예방 센터 (CDC)에 따르면 미국에서 연간 약 650,000 명이 심장 질환으로 사망한 다고 합니다.

https://kingwood247er.com/silent-heart-attacks-what-do-asymptomatic-signs-of-a-heart-attack-mean/

여성의 심장 마비 증상은 심장 동맥의 플라크 축적으로 인한 심장 근육으로의 혈류 부족으로 생기는 협심증이나 심장 마비를 경험할 때 남성과 유사한 증상을 보입니다. 심장 마비의 경우, 이러한 증상은 갑작스럽게 발병하며 가슴의 불편 함으로 이야기될 수 있으며, 이 증상은 날카 롭고,둔하고, 아프거나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여성이나 남성들에게서는 전형적인 흉부 불편 증상을 경험하지 않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대신 아래의 경험할 수 있다고 하니 주의 깊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갑작스럽게 숨이 가빠지는 증상
- 왼팔 또는 턱/치아의 통증이 오거나 불편한 느낌이 나타나는 증상
- 소화가 안 되는 것 같은 상복부의 불편감
- 기절, 혼절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서 동시에 갑자기 땀이 난다거나, 현기증이 일어나거나, 구역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여성이 남성보다 더 많이 경험한다고 합니다.

https://www.conehealthmedicalgroup.com/chmg/medical-services/heart-care/the-surprising-truth-about-the-risk-factors-for-and-warning-sign/

상복부의 불편감과는 달리 하복부 등 아래에서 발생하는 대부분의 불편한 증상은 심장 마비를 나타낼 가능성이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신의 신체에 나타나는 새로운 증상에 주의를 기울이고 심장 마비를 나타낼 수 있다고 생각되는 증상을 경험한 경우라면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https://www.medicalnewstoday.com/articles/319715

나이나 가족력은 어떻게 할 수 없지만 그래도 심장 마비 위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생활 습관으로 위험을 줄일 수 있는 삶을 살아야겠습니다.

1. 금연
흡연 혹은 간접흡연은 1만명 중 1 명의 심장 마비 사망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2. 운동과 체중 관리
심장에 문제가 있다면 반드시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적당한 유산소 활동은 매주 적어도 150 분 이상 해야된다고 합니다. 활동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계획 하시기 바랍니다.

3. 정기 검진
동네 의원이든 정기 검진 병원이든 주치의를 정하고 정기적으로 혈압과 콜레스테롤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면 기분이 확! 달라지는 것은 아니지만 심장 마비와 뇌졸중의 위험을 서서히 높이기 때문에 어느날 답자기 나타나는 위험에 노출될 확률이 높습니다.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치료하는 것은 위험을 줄이는데 아주~ 중요합니다.

https://www.wakehealth.edu/Stories/Womens-Heart-Health

그리고 여성의 경우 아래에 해당되신다면 심장 마비 위험 요인을 지니고 계신 겁니다.

- 55 세 이상의 여성 : 나이가 많은 남성과 거의 같은 심장 마비 위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 호르몬 대체 요법 여성 : 특히 고용량을 투여 받고 있는 환자는 심장 마비 및 뇌졸중 위험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흡연 여성 : 아직 까지 담배를 피고 있다면 남녀 모두 심혈관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당뇨병, 고 콜레스테롤, 고혈압이 있는 여성

- 비만 여성 : 앉아서 생활하는 방식으로 인해 발생하는 비만은 높은 콜레스테롤 및 지방 수치와 연관되어 심장 마비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 가족력이 있는 여성 : 정기 검진을 통해 특별히 지속 관리를 해야합니다.

심장병은 여성을 죽이는 가장 큰 원인이기 때문에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이 여성이고 중년 이상이라면 경고 징후와 증상을 잘 알고 있어야 하며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