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받거나 우울할 때 먹으면 도움이 되는 음식

스트레스 받거나 우울할 때 먹으면 도움이 되는 음식

728x90

우울증, 스트레스 및 불안할 때 떠오르는 것은 폭식하는 장면입니다. 폭식은 몸을 망치는 안 좋은 판에 박힌 습관입니다. 앞으로는 좀 더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기를 바라며 몇 가지 우리 주변에서 선택되기를 기다리는 음식-식품을 소개합니다.

https://www.insider.com/am-i-depressed-quiz

우울하다는 감정은 급변하는 삶 속에서 우리를 더욱 더 암울한 현실 속으로 내몰게 됩니다. 아마도 COVID-19 시대를 살면서 또 다른 감정의 우울증과 불안의 사례가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삶의 균형을 만드는 것이 어려운 현실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자연은 우리에게 언제든 신선한 채소를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자신의 자태를 뽐내며 색깔과 맛으로 유혹을 합니다. 여기에 우울증, 스트레스 및 불안을 보다 부드럽게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 많은 식품이 있습니다.

https://www.thesun.co.uk/fabulous/2623732/depression-symptoms-treatment-anxiety-difference/


시금치
시금치와 케일과 같은 잎이 많은 채소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고 코티솔과 혈압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채소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마음이 안정되고 차분해지며 사물을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https://www.eatthis.com/spinach-side-effects/

주황색 과일
감귤류에 속하는 과일은 비타민 C의 좋은 공급원이며, 이로 인해 혈압을 조절하고 불안을 떨쳐 버리게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커피
커피가 스트레스와 불안을 없애는 궁극적인 해결책은 아니지만 확실히 줄일 수는 있습니다. 하루에 한 잔의 블랙 커피는 기분과 에너지를 북돋아주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모닝 커피를 블랙으로 들이킬 수 있을 때까지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123rf.com/photo_115271174_happy-young-woman-drinking-morning-coffee-by-the-window-in-winter.html

피스타치오
심장 건강을 생각 하신다면 피스타치오는 좋은 선택입니다. 매일 한 줌의 피스타치오를 먹으면 혈압과 심박수를 낮추어 급성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피스타치오에는 심혈관 건강을 위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식물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다크 초콜릿
2주 동안 매일 30g 정도의 다크 초콜릿을 먹으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치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호박씨
이것들은 스트레스와 불안 수준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칼륨과 아연의 좋은 공급원이며 불안과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중요한 아연 공급원입니다. 스포츠 감독과 선수들이 경기 중 호박씨를 까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심황
커큐민은 항 불안 효과가있는 가장 잘 알려져 있는 항우울제 식품입니다.코티솔과 같은 스트레스 호르몬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며 강력한 항산화제 및 항염증제입니다.

https://www.clevescene.com/cleveland/best-curcumin-supplements/Content?oid=35272658

녹차
녹차에는 기분 변화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 아미노산이 들어 있습니다. 테아닌은 항불안 및 진정 효과가 있으며 세로토닌과 도파민 생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딸기
딸기와 블루베리류는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스트레스로부터 신체 세포를 보호하고 우울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