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A가 많은 호박이 시력보호까지 한다

비타민 A가 많은 호박이 시력보호까지 한다

728x90

호박은 항상화제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신체는
이 항산화제 베타카로틴을
비타민 A로 바꾸어 주고

세균을 억제, 예방하고,
식 기관의 활동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심장, 폐, 신장 및 기타 장기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호박의 효능과 건강에 대하여 이야기합니다.

 


호박에 들어있는 비타민 A는

호박 100g만 먹어도

눈 건강에 필수적인

비타민 A 일일 권장량을

초과하여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 A는 건강한 눈을 유지시켜 주고

특히 어두운 곳에서

더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비타민 A가 많은 호박이 시력보호까지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비타민 A 를 섭취하면 폐암이나 전립선 암과 같은 특정 종류의 암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비타민 A 보충제만으로는 그런 효과를 얻을 수는 없고, 호박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 이외의 비타민 C, 비타민 E, 철분 및 엽산이 함께 존재하기 때문에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 그런 효과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식단에 호박이 더 많으면 면역 세포가 더 잘 작동하여 세균을 더 잘 예방하고 상처가 생겼을 때 치유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호박의 진한 주황색은 칼륨이 풍부하다는 신호이기도 합니다. 칼륨은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기 때문에 혈압을 낮추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호박씨에는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혈압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미네랄과 식물성 콜레스테롤이 가득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칼륨 수치가 높을수록 뇌졸중, 신장 결석 및 제2형 당뇨병의 위험이 낮아질 수 있다는 결과가 많이 있습니다. 칼륨은 뼈의 골 밀도를 증가시켜 뼈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호박은 섬유질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른 음식을 더 먹지 않더라도 충분히 포만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건강하게 포만감을 채울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호박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호박을 식단에 추가하여 섬유질 섭취가 증가하면 심장병에 걸릴 확률이 낮아질 것입니다.


호박씨에는 세로토닌이라는 화학 물질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 있습니다. 기분을 좋게 만드는 것 외에도 세로토닌은 수면의 질을 높이는데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호박에 있는 베타 카로틴의 항산화 효과는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염증을 완화시켜 피부와 몸을 더 차분하고 탄력있게 유지합니다.

저녁 식사 시간에 호박을 식단에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