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세라티크 세라마이드 피부장벽 강화

먹는 세라티크 세라마이드 피부장벽 강화

728x90
세라마이드 효과

수분 공급 증가
피부 장벽 강화
피부의 자유 라디칼을 감소시킵니다.
피부를 팽팽하게 보이게 합니다.
잔주름과 주름을 개선합니다.

 

건상 피부로 인한 건조증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세라마이드가 함유된 얼굴 크림은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라마이드는 우리 피부의 약 50% 를 구성하는 물질로 최적의 피부건강과 얼굴 및 몸 관리에 필수적입니다.

안타깝게도 중년의 나이시라면 피부의 세라마이드 생성이 점점 감소된다는 사실을 아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https://www.cosmeticsdesign-asia.com/Article/2022/01/19/Amorepacific-confirms-the-effects-of-ceramide-moisturiser-in-treating-chemotherapy-induced-skin-dryness


오늘은 피부의 구성요소인 세라마이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니다. 

피부의 구성요소인 세라마이드는 천연물질로 식물과 동물 조직 모두에서 발견됩니다.

세라마이드는 피부 또는 표피의 가장 바깥층에서 발견되는 지질인 지방 분자입니다. 세라마이드는 음식에도 들어 있는데요. 식물에서 추출한 세라마이드를 피토세라마이드라고 하며 현미, 밀 배아, 비트 및 시금치를 포함한 여러 건강 식품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https://aedit.com/aedition/guide-to-topical-ceramides-in-skincare


인간의 피부에는 여러 종류의 세라마이드가 있습니다만 세라마이드의 기능은 피부에서 포화 지방산 및 콜레스테롤과 함께 작용하여 피부의 수분 손실을 방지하는 장벽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렇게 세라마이드는 수분 손실을 방지하여 건조를 방지하고 피부를 보호하게됩니다. 절대 우리 피부에서 날아가게 만들면 안됩니다. 

만일 피부에 세라마이드가 부족하게 되면 건조함과 피부 자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세라마이드가 부족하면 습진과 같은 건조한 피부 상태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주름이 생기는 등 노화의 징후가 더 많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건성 피부와 습진, 여드름과 같은 피부 상태를 가진 사람들의 경우 피부의 세라마이드 수치가 정상 수치보다 낮다는 것입니다. 낮은 수치의 세라마이드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지며 민감성 피부로 바뀌게 되고 피부 염증이 생길 수 있는 환경이 됩니다.

 

https://aedit.com/aedition/guide-to-topical-ceramides-in-skincare


세라마이드가 충분한 경우 우리의 피부는 다음과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피부 건조 예방 및 완화
습진, 피부염의 상태 개선
피부 발적 및 자극 감소
피부 염증 감소
여드름 예방


세라마이드는 또한 모발에서도 자연적으로 발견되므로 세라마이드 형태를 포함하는 천연 헤어 제품을 사용하면 모발의 윤기와 질감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https://www.mayoclinic.org/medical-professionals/cardiovascular-diseases/news/ceramides-a-class-of-lipids-with-links-to-heart-disease/mac-20429577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