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방명록

  • 나와라
    2021.06.24 09:27

    좋은 글 감사합니다. 2년전 부터 인라인을 배우고 있는 50대입니다. 도저히 자신이 없어서 포기하던 차에 선생님의 자세한 설명 덕분에 다시 시작하고 있습니다. 처음 부터 목표가가 크로스오버였습니다. 개인적으로 꼭 달성하고 싶었던 중요한 미션이었습니다.
    이제 무리하지 않고 평행에서 발바꾸기 부터 연습하니 다시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하나 질문드립니다. 처음에 100미리 바퀴를 사용하다 괜히 남들 따라한다고 110으로 바꿔서 타고 있는데 그냥 100미리 바퀴로 연습하는게 더 더움이 될까요 아니면 그냥 타 던걸로 계속할까요?

    • 2021.06.24 13:21 신고

      안녕하세요.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50대에 시작해도 전혀 문제가 없으며 오히려 체력에 자신감이 생기는 것이 인라인스케이트입니다.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110mm를 유지해도 되고, 100mm로 충분히 연습 후 바꾸셔도 될 것 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바퀴의 크기 보다는 스케이팅 시 중심에 대한 자신감입니다. 그리고 속도를 이겨낼 수 있는 체력이구요. 아이들도 100mmX3휠로도 엄청난 속도를 냅니다.

  • 2021.01.03 15:42

    안녕하세요.^^
    올려주신 글들 잘 읽었습니다. 인라인 스케이트 경력이 아주 깊으신 것 같아 많은 정보를 얻어갑니다.^^
    저는 인라인 프리스케이팅 선수였던 도지환이라고 합니다.
    인라인 동호회도 6년정도 운영했었고, 개인 블로그도 하며 선생님과 같이 좋은 정보를 공유했었습니다.
    이런 정보들이 한 곳에서 공유된다면 더 좋겠다고 생각하여 웹사이트를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글들이 많이 없고, 방문자수도 적지만 지금처럼 이렇게 정보를 공유하시는 한 분 한 분께 직접 초대의 글을 쓰고 있습니다. 단체문자처럼 보내는 것보다 저의 뜻을 진실성있게 한 분 한 분께 보내는 것이 더 값지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개인 블로그에도 포스팅하면서 빅토리 스탠드라는 사이트에도 함께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선생님의 좋은 정보들을 함께 공유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 2021.01.15 17:23

      안녕하세요.
      찾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곳은 개인 블로그로 운영되는 공간입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 다수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며 검색을 통해 유입되는 분들이 있을 경우 해당 정보가 공유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취미로 시작한 운동이 시간이 많이 흘렀기도 하고 그동안 많은 선수분들과 동호인들과 함께 즐기면서 배우고 습득한 작은 지식과 정보를 이곳에서 풀고 있는 중입니다. 글쓰기 연습도 겸해서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하는 생각에서 정리를 시작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잠시 쉬는 중입니다만, 다시 스케이팅 주제의 글을 많이 올릴 수 있도록 할테니 가끔씩 들러주세요. 저도 자주 찾아 가겠습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땀 흘리면서 운동 하시는 모습 멋집니다. 화이팅 하세요~~^^

  • 2020.10.20 06:57

    이 블로그에서 설정한 스팸 방지 패턴에 의해 등록이 제한되었습니다.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