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라인스케이트 지상훈련으로 허벅지 안쪽살 빼기 가능할까?

인라인스케이트 지상훈련으로 허벅지 안쪽살 빼기 가능할까?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남자 하체운동과 여자 하체운동에 대한 요구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집안에서 기구를 들고 왔다 갔다 하는 것도 아이들이 함께 있으면 힘든 일이고요.
그래서 맨몸운동을 할 수 있는 하체운동법 중 허벅지 단련과 함께 허벅지 안쪽살 빼는 운동이 가능한 것에는 무엇이 있는지 여러 가지로 고민을 합니다. 

 

 

https://www.indiawest.com/

 

 

이곳은 인라인 스케이트를 주제로 포스팅을 하다보니 거의 다 맨몸 운동 위주로 소개를 하게 되는데요. 포스팅에 소개되는 많은 운동을 따라하시면 허벅지 근육 강화 뿐만이 아니라 허벅지 안쪽 살빼기에도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무궁무진하게 많은 인라인 스케이트 지상훈련 중 오늘은 두가지를 소개합니다. 

 

제자리에서 진행하는 인라인 스케이트 사이드 중심이동인라인 스케이트 사이드 점프 중심이동에 대하여 이야기합니다. 

 

1. 제자리 사이드 중심이동.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에서나 가능한 중심이동 지상훈련입니다. 

 

이 운동의 중요한 포인트는 아주 서서히 오른쪽 왼쪽으로 골반을 이동시키며 상체의 무게가 허벅지에 실리는 느낌을 정확히 받아야 합니다.

 

무게중심을 이동시키면서 무릎쪽에 힘이 실리는 느낌이 들면 안 됩니다.

 

아마도 무릎에 힘이 실리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그때에는 엉덩이를 살짝 뒤로 빼 주시면 됩니다. 허벅지 안쪽 근육에 힘이 실리는지도 느껴보세요. 특히 사타구니 안쪽 허벅지 연결 부위에 집중 해 보세요.

 

자세는 골반의 움직임이 먼저 진행을 하며 바로 이어 상체가 따라오도록 하시고 가슴으로 꾹 눌러주는 동작을 마지막 멈추는 순간 해주면 허벅지에 확실히 힘이 실릴 것입니다.

 

여성 분들의 경우 이 운동을 한다고 허벅지가 굵어지지 않습니다. 꾸준히 하셔서 허벅지 셀룰라이트를 날려 버리세요.

 

 

 

버팀발 쪽으로 체중이 다 실리는 것을 확인하고 발을 떼어 무릎이 버팀발 복숭아 뼈까지 내려온 후 다음 동작으로 이어갑니다. 

 

반드시 복사뼈에서 무릎이 시작하는 동작을 만들어 내야 인라인 스케이팅 시 동작이 잘 나옵니다. 

 

그냥 하체 운동을 하시는 분이라면 무릎을 자신의 근력에 맞게 낮추어 주면 됩니다. 

중요한 점은 나의 체중이 온전히 허벅지에 실리는 느낌을 catch up 해 줘야 된다는 것입니다. 

 

허리를 펴지 않고 그림처럼 운동 내내 유지를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래야 허리 근육이 동시에 강화됩니다. 

 

중심 이동은 빠르게 진행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근육의 감각을 느끼며 서서히 진행을 해도 운동이 충분히 됩니다. 

 

또한 골반에 좀 더 자극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그림처럼 밴드를 무릎에 걸치고 하시면 효과가 증대됩니다. 

 

 

https://www.cbc.ca/

 

 

이 운동은 골반에 힘이 실리는 느낌을 받으며 허벅지로 체중을 버티는 훈련을 하는 것입니다. 

위 과정이 잘 되신다면 버팀 발로 버티는 시간을 늘려가며 해 보세요.

 

허벅지가 체중을 받아내는 시간을 늘리는 것입니다.

3초 ~ 10초 정도 버티시는 연습을 하면 좋겠네요. 

 

2. 사이드 점프 중심이동

 

위의 제자리 사이드 중심이동으로 허벅지 단련을 충분히 하셨나요?

적어도 1-3개월을 지속하셔야 조금은 만족할만한 단련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허벅지가 체중을 받아내는 시간을 잘 버티어 내셨다면 이제는 옆으로 점프하면서 중심이동도 하고 중심잡기도 함께 훈련을 해 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이야기를 했습니다만, 점프 후 착지자세에서 중심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해야 되는데 이것은 허벅지와 햄스트링 근육에 전적으로 달려있습니다.

 

허벅지와 햄스트링 근육이 잡혀있지 않으면 자세를 낮출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체중을 무릎으로 받게 됩니다. 

 

아마도 인라인 스케이트를 오랫동안 하신 분들이라면 이 훈련이 분명 재미있고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이 운동의 중요한 포인트는 무릎과 허벅지 그리고 골반에 집중을 해야 합니다. 리커버리 다리의 경우 무릎을 가지고 와야 합니다.

 

무릎을 돌리는 연습을 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점프 사이드 중심이동을 하면서 인라인 스케이팅의 푸시 연습도 함께하는 것입니다. 

 

그러기에 푸시하고 난 뒤의 리커버리 동작에서는 발이 없다고 생각을 하시고 무릎만으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점프할 때에도 그림처럼 무릎을 돌리고 난 후 무릎을 뒤에서 앞으로 끌어올리며 점프를 합니다.

 

착지할 때에는 발바닥과 허벅지 그리고 골반이 틀어지지 않은 자세로 움직임 없이 그대로 체중을 받아 줄 수 있도록 하시면 됩니다. 

 

팔을 힘차게 쳐 주시면 더욱 좋겠죠. 추진력도 얻게 되고 발의 흐름은 팔의 움직임과 함께 하기 때문에 팔을 힘차게 쳐주면 발도 힘차게 푸시를 하게되고 팔을 약하게 쳐주면 발도 약하게 푸시를 하게 됩니다. 

 

팔 동작과 다리 동작이 함게 보조를 잘 맞출 수 있도록 연습을 하시면 좋습니다. 

 

인라인 스케이트 강습을 나가면 이런 훈련이 이루어지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스쿼트(쿠션) 훈련이나 팔 치기 등의 기본 동작은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만, 스피드 인라인 스케이트를 하신다면 반드시 이 훈련을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인라인 스케이트의 운동효과는 타는 것만으로도 온몸으로 전해지는 운동 효과가 있습니다만, 계속 포스팅 중인 지상훈련을 함께 한다면 분명 인라인 스케이트의 기술도 함께 발전 할 것입니다. 

 

오늘도 인라인 스케이트와 함게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2)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