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과 뱃살을 빼는 가장 좋은 차

체중 감량과 뱃살을 빼는 가장 좋은 차

달달한 음료와 커피를 마시는 것 보다 일반적인 차를 마시는 것이 젊은 우리에게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차를 마시는 것으로 노땅 소리를 들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빠르게 변해가는 음료 시장을 잘 석권하기 위해 지금 인기있는 음료를 마셔 준다든지, 아니면 적어도 식사 후에는 아메리카노 한잔쯤은 마셔야 합니다. 이전 애연가들 사이에서는 식후 연초 불로장생이라는 사자성어를 날리던 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건강 문제와 질병을 치료하기위한 대응 법을 이야기 할 때에는 여지없이 금연과 차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옵니다.

 

https://www.womanandhomemagazine.co.za/health/5-health-benefits-drinking-rooibos-tea

 

차를 마셔야 되는 중요한 이유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카페인이 상대적으로 적다는데 있습니다 (커피 한 잔에는 약 100mg, 녹차 한 잔은 25mg의 카페인 함유). 하루 종일 안전하게 마실 수 있는 수십 가지 차가 있습니다. 그러나 소개되는 차 모두가 동일한 체중 감량 혜택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이러한 지방을 연소시키는 차는 배고픔 호르몬을 낮추는 것부터 칼로리 소모량을 높이는 것, 지방 세포에 저장된 지방의 방출을 가속화하는 것까지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 몸속에 있는 지방을 녹이기 위해 무엇을 마셔야 하는지 알아보고, 체중 감량과 더불어 뱃살을 빼는 가장 좋은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 합니다. 아래 소개되는 차를 기억 해 주세요.

 

1. 녹차

혹시 쿠팡을 뒤적이며 보충제를 탐닉하셔진 않았나요? 절대 운동 전 보충제를 먹는 것에 돈을 쓰지 마세요! 땀을 흘리기 전에 녹차 한 잔을 마시면서 운동의 지방 분해 효과를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최근 12 주 연구결과에 따르면 녹차 4 ~ 5 잔을 매일 마시는 사람들은 차를 마시지 않는 사람들보다 평균 3kg정도 더 살이 빠졌다고 합니다. 녹차를 마시면 지방 세포 (특히 복부)에서 지방을 배출하여 지방 조직을 분해시켜서 지방을 에너지로 전환하는 간 기능을 가속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때 중요한 기여자는 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이라는 화합물 때문이라고 합니다.

 

2. 우롱 차

"블랙 드래곤"의 중국 이름을 기잔 우롱은 녹차와 마찬가지로 카테킨이 함유된 가벼운 꽃차로 신체의 지질 (지방) 대사 능력을 높여 체중 감량을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 의학 저널 (Chinese Journal of Integrative Medicine)의 한 연구에 따르면 우롱 차를 정기적으로 마신 참가자들은 6 주 동안 7kg이 빠졌다고 합니다. 이런 체중 감량은 1주일 동안 일어난 결과라고 합니다.

 

https://www.wellandgood.com/health-benefits-of-collagen/

 

3. 레몬 티

짭짤한 수프나 맥주가 배살을 찌우는 이유가 무엇이든 레몬 티는 D-리모넨 성분 덕분에 살찌는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감귤 껍질 기름에서 발견되는 항산화 화합물은 고대부터 이뇨 효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최근까지 그 주장을 뒷받침 할 과학적 발견은 없었다. 유럽 ​​약리학 저널 (European Journal of Pharmacology)에 발표 된 동물 연구에 따르면 D-Limonene은 고지방식이 유발 비만 마우스의 대사 장애에 치료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4. 백차

위키 백과에 따르면, 백차(白茶)는 솜털이 덮인 차의 어린 싹을 닦거나 비비지 않고, 그대로 건조시켜 만든 차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말린 차를 약간 발효시켜서 만듭니다. 어린 싹은 백색의 솜털이 덮여 있어서 차에서 은색의 광택이 나며, 향기가 맑고, 맛이 산뜻한 것이 특징입니다백차는 자연적으로, 종종 햇빛 아래에서 건조되어 차 중에서 가장 덜 가공되고 풍부한 항산화 제 공급원이 됩니다 (녹차보다 폴리 페놀이 3 배나 많습니다!).  Nutrition and Metabolism 저널에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백차는 인간 지방 세포에 활성이라고 생각되는 높은 수준의 성분으로 인해 지방 분해 (지방 분해)를 촉진하고 지방 생성 (지방 세포 형성)을 동시에 차단할 수 있습니다.

 

https://www.masterfile.com/search/en/woman+alone+iced+tea

 

5. 루이보스차

설탕 없이도 살짝 달며 뒷맛이 개운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에서는 임산부용 차로 널리 음용되고 있는 루이보스차는 카페인이 없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루이보스차는 케이프 타운 근처의 남아프리카의 작은 Cederberg 지역에서 독점적으로 재배되는 "붉은 부시"식물의 잎으로 만들어집니다. 루이보스 차를 배살에 특히 좋게 만드는 것은 아스팔라틴이라는 독특하고 강력한 플라보노이드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 화합물은 배고픔과 지방 저장을 유발하는 스트레스 호르몬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고혈압, 대사 증후군, 심혈관 질환, 인슐린 저항성 및 제 2 형 당뇨병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 세상에 알려진 많은 차들은 수천 년 동안 심신을 진정 시키는 역할을 포함하여 다양한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우리가 마시고 있는 차가 암, 심장병 및 당뇨병에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입증하는 임상 연구를 위의 사례 이외에도 수도없이 많이 발표를 했습니다. 체중 감량과 관련된 이야기도 포함되어 있으며, 또한 차를 마시면 혈관의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과도 가져올 뿐만 아니라 약간의 진정과 흥분 효과도 있기에 다양한 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4)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