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에서 혈액순환을 위한 몇가지 방법

사무실에서 혈액순환을 위한 몇가지 방법

728x90

혈관의 길이는 10만 km가 넘습니다. 지구 둘레가 약 4만 km 정도이니 혈관이 지구 두 바퀴를 거뜬히 감아 돌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긴 혈관을 따라온 몸 구석구석으로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기 위해서 우리들은 매일의 일상에서 혈액 순환을 돕는 일들을 해야 합니다. 여기에 몇 가지 가장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1. 한 시간에 1컵씩 물 마시기
건조해지는 겨울 몸속의 수분 부족을 채우는 것부터가 혈액 순환을 돕는 첫 시작입니다. 물로 구성돼 있는 혈액이 잘 돌게 하려면 끈적이지 않게 수시로 충분히 마시는 게 필요합니다. 하루 2리터의 물을 마시라고 하니 한 시간에 150ml~200ml 정도 마시면 되겠습니다.


2. 허벅지를 달구는 스쿼트
혈관과 근육의 양이 많은 허벅지를 단련하면 혈액 순환이 좋아집니다. 어깨너비로 발을 11자로 벌리고 천천히 그대로 엉덩이를 빼면서 앉았다가 일어나기를 반복하면 됩니다. 제일 좋은 것은 화장실 가기 전에 스쿼트 50개씩 하는 루틴을 만들어 보는 겁니다.


3. 손 닿는 곳 마사지
심심하다 싶을 땐 놀고 있는 한 손으로 몸의 구석구석을 마사지하면 좋습니다. 어떤 기구도 필요 없이 맨손으로 조물조물하면 되니 가장 쉬운 방법이겠습니다. 발바닥 마사지에서 시작해 배, 목으로 올라오면 됩니다.


4. 사무실 혹은 방안에서라도 서성이기
오래 앉아 있으면 혈관 속 혈액이 흐름도 주기를 타면서 느려질 수 있습니다. 혈관에 일을 시키기 위해서라도 앉은 자세에서 수시로 무릎을 벌렸다 오므렸다를 반복합니다. 아니면 시간마다 일어서기를 반복하며 앉아있더 자리 주위를 맴도는 것도 방법입니다.


5. 입 벌리기 그리고 껌 씹기
얼굴의 움직임도 중요합니다. 입을 크게 벌리기도 하고 아니면 껌을 책상 위에 두고 생각날 때마다 하나씩 꺼내 씹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혈액 순환을 잘 되게 하려면 발끝부터 머리끝까지 움직일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6. 바깥바람 쐬기
참을 수없는 시간이 되면 밖으로 나가 바람을 쐽니다. 혹은 시간 알림을 설정하여 바깥바람을 쐬는 것도 방법입니다. 밖에서 물 한잔 마시고 들어오는 것도 좋습니다. 밖으로 나갈 땐 담배는 가급적 피하시기 바랍니다. 그동안의 노력이 헛수고로 돌아갑니다.

728x90
LIST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