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후 안쪽 허벅지 스트레칭 방법

운동 후 안쪽 허벅지 스트레칭 방법

운동이 끝나면 다음과 같은 허벅지 안쪽 스트레칭을 하여 유연성과 동작 범위를 높이고 운동 후 근육이 이완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나비 스트레칭

나비 스트레칭은 허벅지 안쪽, 엉덩이 및 허리 근육을 풀어주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https://buzz.dancechanneltv.com/list/best-stretches-for-improving-turnout

 

l  바닥에 앉아 발바닥을 앞쪽에 모으십시오. 무릎을 옆으로 구부리십시오.

l  발 뒤꿈치를 앞으로 당기면서 손을 발에 얹으십시오.

l  무릎을 이완시키고 바닥으로 가슴을 더 가깝게 움직일 때 등을 똑바로 유지하고 복근을 사용하십시오. 사타구니 근육에 약간의 압력을 느끼도록 해야 합니다.

l  심호흡을 하고 15 ~ 30 초 동안이 자세를 유지합니다.

l  3 번 반복합니다. 조금 더 강한 스트레칭을 원한다면 발을 사타구니쪽으로 더 가깝게 들여 놓으십시오.

 

 

2. 리클라이닝 바운드 앵클 포즈

이 스트레칭은 엉덩이와 사타구니의 근육 긴장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루의 대부분을 앉아서 일을 하시는 분들에게 특히 좋은 스트레칭입니다.

 

https://www.yogabasics.com/asana/supine-bound-angle/

 

l  등을 대고 눕습니다.

l  무릎을 구부리고 발바닥을 안쪽으로 움직여 닿도록합니다.

l  사타구니 근육이 늘어나는 것을 느낄 수 있도록 무릎을 바닥쪽을 향해 벌리면서 바닥쪽으로 이동합니다.

l  심호흡을하고 이 자세를 20 ~ 30 초 동안 유지합니다.

l  3 번 반복합니다. 스트레칭을 할 때마다 발을 엉덩이에 더 가깝게 붙이십시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