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라인스케이트 주행 시 배꼽을 조금 더 앞으로 내밀기

인라인스케이트 주행 시 배꼽을 조금 더 앞으로 내밀기

728x90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인라인스케이트를 타는 분들이라면 주행의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듣게 됩니다. 마치 나의 자세가 완벽한 것처럼 남에게 설명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절대 그렇지 않다는 것을 먼저 밝힙니다. 선수도 선수에게 맞는 훈련법과 자세가 있습니다. 좋은 자세를 나의 것으로 만들어 효과를 볼 수 있다면 나에게 맞는 자세이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나에게 맞는 자세라고 할 수 없을 것입니다.

foucherflavien.instagram

 

인라인스케이트 빨리 배우고 잘타는 비법 (연재4)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인라인 스케이트를 타고 트랙에서의 질주가 마음에 드시나요? 혹시 평온 공연하게 날씨와 공기를 즐기시며 유유자적 하게 타고 계시지는 않습니가? 트랙의 길이는 20

inlineskatestory.com

 

포스팅에서 이야기하는 내용도 개인적인 의견이며 전혀 다르게 해석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인라인스케이트 주행 시 상체의 움직임에 대해 조금 더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상체는 편안한 상태를 유지하며 하체로만 타는 것이라고 이야기를 들었습니다만, 인라인을 타다 보니, 아니 많은 인라인 영상들을 접하다 보니 상체를 움직이는 인라이너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것입니다. 어떻게 상체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라는 의문이 있을 것인데.... 일반적인 주행과 인 팩 주행에서는 말 그대로 상체의 움직임 없이 하체의 롤링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인라인 스케이트 쉽게 배우기, 롤링을 잘 하기위한 팔치기 연습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긴 겨울이 지나고 봄이 바싹 다가오고 있습니다. 기온도 많이 올라가 아침에는 안개가 잔뜩 끼어 출근길을 괴롭히기까지 합니다. 그동안 목 디스크와 허리 디스크로

inlineskatestory.com

 

그러나 속도를 더 내면서 컨트롤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적절하게  상체를 사용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진행 방향으로 무게 중심을 더 실어주는 어깨의 사용법이라든지, 추진력을 얻기 위해 팔 치기를 하면서 상체의 반작용 힘을 이용한다든지의 상황을 이야기합니다. 더 적극적으로 달리는 상태에서의 포스팅은 다음으로 미루고 오늘은 부드러운 힘의 사용을 위한 상체의 움직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상체의 각도를 바닥면과 수평하게 맞추고 주행을 해보라는 이야기 한 적이 있는데요. 이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사실 힘이 듭니다. 어떤 면에서는 조금 더 편안한 자세로 여겨지기도 합니다만, 아직 익숙지 않다면 자세 유지가 어려울 수도 있겠습니다. 하체의 힘으로 상체를 받아내야 하는 자세일 수 있으니까 말이지요. 단련되지 않은 코어와 허리를 가지고 있다면 더욱 그럴 수 있습니다. 

 

 

인라인 스케이트 자세는 낮게 목표는 높게...

안녕하세요. WOOSFILS입니다. 운동과 스포츠는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어야 합니다. 내가 가진 신체의 조건을 내세워 만족하며 즐길 수 있는 실력이 될 수 있을때까지 멈추면 안됩니다. 인라인

inlineskatestory.com

 

인라인스케이트 주행 시 조금 더 수월하게 진행을 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상체를 숙이고 난 뒤 살짝! 살짝입니다. 의식적으로 배꼽을 앞으로 조금 더 내민다는 느낌으로 자세를 잡아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자신의 무게중심을 골반에서 살짝 앞쪽으로 이동시키는 결과를 낳게 됩니다. 그렇게 될 경우 하체의 움직임이 조금 더 편해지며 빨라질 수도 있으며, 속도감도 조금 더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 

 

사실 배꼽의 위치는 몸의 정 가운데에 위치해 있으며 움직임이 거의 없는 부위입니다. 그래서 코어의 중심으로 온몸의 중심을 연결하는 축이 될 수 있으며 매우 안정된 위치를 자리 잡고 있는 부위인 것입니다. 그런 코어의 중심에 자리 잡은 배꼽의 위치를 앞쪽으로 기울이게 된다면 전체적인 중심의 위치를 달리는 자세에서 앞쪽으로 가져갈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인라인 스케이트에서 리듬이 중요한 이유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요즘 유행하는 음악에 맞춰 춤을 춰본 적이 계신가요? 바이러스가 창궐하는 요즘도 클럽을 찾는 불나방들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만, 스케이팅을 하는 분들 중

inlineskatestory.com

 

앞으로 스케이팅에서의 부드러운 주행에 힘을 덜 들이고 싶다면 상체를 숙인 뒤 배꼽의 위치를 살짝 앞으로 빼내어 보시기 바랍니다. 달리기를 할 때에도 마찬가지로 상체를 살짝 앞으로 기울인다면 발의 움직임은 그에 맞추어 빨라지게 되고 속도도 빨라지게 되는 원리와 같은 것입니다. 몸이 편안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범위에서부터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