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라인스케이트 코너링 시 왼발 푸시 및 무릎 펴주기

인라인스케이트 코너링 시 왼발 푸시 및 무릎 펴주기

728x90

안녕하세요.

WOOSFOLMS입니다.

요즘 인라인스케이트 자세 연습이 한창인가요? 크로스 오버 연습이 한창인가요?
시간이 흐르고 흐르면 자연스럽게 예쁜 자세가 나올 수 있을 겁니다. 아무리 빨리 마스터를 하려고 해도 어느 시점 어느 동작에서든 나에 맘에 들지 않는 부분이 매일 나타나게 마련입니다. 그것을 끊임없이 파헤치고 나의 것으로 만드는 과정이 있기 때문에 인라인스케이트를 입문하신 분들이 스케이팅의 매력으로 느끼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인라인 스케이스 5분 불타는 허벅지 지상 훈련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오늘은 인라인 스케이트를 잘 타기 위한 지상훈련 방법을 소개하기로 합니다. 일반인들도 무슨 운동을 할까 하고 고민이 있으셨다면, 맨몸으로 할 수 있는 최고의 허

inlineskatestory.com


오늘은 인라인스케이트 코너링에서 크로스오버 할 때 왼발의 푸시에 대하여 이야기합니다.

코너링에서 속도를 내는 것과 빠르게 지나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코너링하는 몸이 자연스러운 동작이 되도록 만드는 것일 겁니다. 속도라는것은 둔탁 하지만 빠를 수도 있으며 부드럽지만 느릴 수도 있습니다만, 언제나 물 흐르듯이 유영하듯이 스케이팅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그 과정에서 속도도 덤으로 얻을 수 있으면 더욱 좋고요.

그런 면에서 코너 왼발의 사용이 더욱 강조되는데요. (오른발의 중요성도 물론 강조됩니다.)

먼저 1. 코너에서 오른발 푸시에 맞추어 왼발이 아웃사이드 에지로 지면을 눌러줄 수 있으면 좋습니다. 그리고 오른발 푸시가 끝남과 동시에 2. 오른발이 넘어오는 동작과 맞추어 왼발의 언더 푸시가 함께 진행 되도록 만들어 주어야합니다. 이때 상체는 상하로 움직임 없이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래야 외발의 그라인딩이 제대로 먹힐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인라인스케이트 코너링 연습을 직선주로에서 해 보세요.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우리는 태어나면서부터 달리기에 대한 욕구를 크게 가지게 되는데요. 네발로 기어 다니다가 두발로 일어서는 순간부터 달려볼 마음이 생기게 되는걸 아이를 키워본

inlineskatestory.com


왼발의 언더 푸시가 스케이트 날이 선체로 바닥에 제대로 먹히도록 하는 느낌은 그냥 기분좋은 느낌입니다. 3. 왼발의 아웃사이드 에지 언더푸시가 그라인딩 된다는 느낌을 받도록 훈련을 해야 됩니다. 무작정 스피드를 내야 되는 자세와는 살짝 힘의 사용이 다를 수 있지만 기본적인 동작이 다르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오른발이 넘어올 때 왼발의 아웃사이드 에지 언더 푸시가 그라인딩이 되는지를 느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더욱 중요한 것은 4. 왼발의 그라인딩은 무릎이 펴지면서 푸시하는 것임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무릎이 위로 펴지는 것이 아니라 옆으로 푸시를 하면서 펴지는 것이어야 합니다.

코너에서의 크로스오버 시 푸시와 그라인딩은 위치만 코너에서 할 뿐이지 직선주로에서 하는 것과 똑 같습니다. 직선주로에서 하는 푸시와 그라인딩을 코너에서 진행하며 그냥 발의 사용 위치가 달라질 뿐이지 기본적인 동작은 같다는 것입니다. 특별한 것으로 생각하지 않고 5. 코너에서도 직선에서의 자세를 그대로 재현한다고 생각하면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인라인 스케이트 인에지와 아웃에지의 사용이 잘 되면 크로스 오버는 껌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요즘 스케이팅 연습으로 하루하루 구슬땀을 흘리고 계시진 않은가요? 항상 노력하시는 당신의 열정에 경의를 표합니다. 더운 여름날 당이 떨어지면 안되니 시원한

inlineskatestory.com


크로스 오버에 대한 이야기는 끝도 없지만 하나씩 익혀 가다 보면 자신만의 그림을 그릴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잘 타는 유명 선수의 동작을 내 몸에 베이도록 익힐 수 있으면 좋습니다만, 중요한 것은 타면서 저런 동작에서의 몸은 어떤 느낌일까? 하며 실제로 선수의 마음이 되어 함께 느껴 볼 수 있으면 더욱 좋겠습니다. 매끄럽게 타고 있는 선수와 달리 같은 동작을 하는 것 같은데 어딘가 어색하거나 잘 안된다면 본인의 자세에 원 포인트로 바꾸어야 할 것들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찾아낸다면 그 부분을 집중 공략하는 걸로 하면 되겠네요.

인라인스케이트 코너에서 크로스 오버 시 왼발의 강한 언더푸시를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