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킨슨병 증상 신호가 무엇인지 아는 것이 중요

파킨슨병 증상 신호가 무엇인지 아는 것이 중요

728x90

운동과 언어를 손상시킬 수 있는 뇌 및 중추 신경계의 장애로 알려진 질환인 파킨슨병 (PD)은 처음에는 모호하고 미묘하거나 작은 증상을 보일 수 있는데 중요한 것은 첫 번째 신호가 무엇인지 아는 것이기 때문에 이런 증상을 빨리 알아 챈다면 진단과 치료를 적극적으로 시작 할 수 있습니다. 파키슨 병과 관련된 증상 몇가지를 이야기 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revistaginecologia.com/la-enfermedad-de-parkinson-afecta-de-forma-diferente-a-mujeres-y-hombres/

 

1. 떨리리는 증상

파킨슨병에 걸린 사람들은 대부분 떨림 현상이 발생합니다. 처음에는 가만히 있을때 손가락이나 손 또는 턱의 떨림이 나타납니다. 파킨슨병 환자의 경우 도파민이라는 천연 화학 물질을 생성하는 뇌 세포가 파괴되기 때문에 이로 인한 떨림 및 기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글쓰기의 문제 발생

평소의 글쓰기와 다른 현상을 느낄 수 있는데 이러한 변화는 관절염으로 인한 손이 뻣뻣해 지거나 나이가 들어가면서 나타나는 시력 저하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글쓰는 변화로만 진단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다른 증상과 함께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지 주의깊게 살펴봐야 합니다.

 

3. 후각의 상실

파킨슨 병의 대표적 증상중의 하나가 후각의 상실입니다. 냄새를 맡기가 어려워 진다면 증상에 대한 진단을 받아 보아야 합니다.

 

https://www.telegraph.co.uk/science/2017/12/18/woman-can-smell-parkinsons-disease-helps-scientists-develop/

 

4. 신체 동작의 제한 뻣뻣함

뻣뻣함이나 움직여 지지 않는 문제는 부상 또는 관절염과 같은 문제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움직일 때 뻣뻣함이 사라지지 않고 계속 남아 있다면 파킨슨 병의 증상 일 수 있습니다. 이 증상의 초기에는 어깨나 엉덩이의 뻣뻣함이나 통증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마치 발이 바닥에 붙어있는 것처럼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https://www.123rf.com/photo_113947399_elderly-woman-suffering-with-parkinson-s-disease-symptoms-on-hand.html

 

5. 변비

현재 변비로 고생을 하고 잇다면 아마도 섬유질이 부족한 때문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파킨슨 병은 자율 신경계에 영향을 미치고 제대로 기능하지 못하게 하여 소화계를 늦추고 장이 움직이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따라서 변비가 갑자기 생겼거나 3 주 이상 지속되는 경우라면 진단을 받아 봐야 합니다.

 

6. 목소리의 변화

목소리가 더 부드러워 지거나 쉰 소리가 날 수 있다고 합니다.

 

7.  표정의 변화

파킨슨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의도하지 않은 표정이 나타나게 되고 때론 심각하거나 화나게 보일 수 있다고 합니다. 주위의 친한 분이 만일 이런 중상을 보인다면 함께 병원으로 가 진단을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8. 현기증

구부리기, 구부리기, 기대기 혹은 일어서거나 자세가 바뀌는 경우 파킨슨 증상이 있는 경우 심한 어지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기립성 저혈압과는 다른 차원의 어지러움으로 느껴집니다.

 

9. 관리를 위한 지침

위의 증상 중 하나 이상이 발생하는 경우 파킨슨 병 검사를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불행히도 특히 초기 단계에서 PD 진단을 내리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만, 진단을 확인하는 동안 의사의 관찰에 의해 임상적 판단을 내릴 수 있는 증상이 발견 될 수도 있습니다. 만일 그렇지 않다면 기분좋게 병원을 나서면 됩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