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도 안되는 파인애플의 건강 효능

말도 안되는 파인애플의 건강 효능

728x90

파인애플의 건강상의 이점 알기
파인애플은 껍데기가 두꺼워 버려지는 양도 많고 해서 자주 사 먹기에는 힘든, 그저 바라보고 지나쳐 버리는 과일 중의 하나입니다. 하지만 파인애플에 들어있는 성분들이 우리에게 기여하는 잇점을 고려한다면 주기적인 섭취가 필요할 수도 있겠습니다.

https://www.stocksy.com/885979/close-up-of-beautiful-woman-holding-pineapple

파인애플은 칼로리는 낮지만 비타민 C, 비타민 B6, 망간, 구리, 티아민, 엽산, 칼륨, 마그네슘, 니아신, 철, 리보플라빈, 판토텐산 및 단백질과 같은 비타민을 한번 모두 섭취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그 외에도 비타민 A와 K, 아연 및 칼슘도 미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파인애플에는 소화를 용이하게 하는 소화 효소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매일 먹어도 부족함이 없는 과일입니다. 그 밖의 건강상 잇점에 대해서는 아래 내용을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관절염
파인애플에는 항염 효과가 있는 브로멜라인이 포함되어 있어 관절염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파인애플 속의 Bromelain은 단기간에 관절염 증상을 완화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암 위험 감소
연구 결과에 따르면 파인애플은 암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파인애플은 산화 스트레스를 최소화 하고 염증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암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연구에서 브로멜라인이 유방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세포 사멸을 유도하여 암의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 결과에서 나타난 것으로 보아 파인애플은 너무 겸손한 과일이 아닌가 생각하게 됩니다. 자주 식단에 추가하여 섭취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https://greatist.com/health/pineapple-and-diabetes

면역 강화
언제나 그렇듯 좋은 환경과 식 음료를 통해 면역력을 높이고 즐거운 생활에 빠져든다면 우리들의 일상은 편안해 질것입니다. 파인애플을 가지고 면역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파인애플을 먹은 어린이는 감염에 있어 발병 위험이 현저히 낮았다고 합니다. 바이러스 및 세균 감염 모두 파인애플을 가장 많이 먹은 아이들 군이 다른 아이들군보다 질병과 싸우는 백혈구가 거의 4배나 늘었다고 합니다.

기침예방
파인애플을 주스로 마시게 된다면 기침을 치료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약물 시럽보다 확실히 좋은 선택일 수 있으며 기관지의 불쾌한 점액을 묽게 만들어 제거할 수 있는 역할을 합니다. 맛도 파인애플이 훨씬 좋고 효능도 유사하다면 구지 약을 선택할 이유는 없겠습니다.

피부건강
파인애플은 전반적인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피부와 모발 건강에도 좋은데요. 파인애플의 버려지는 껍질 속에는 비타민 C가 다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파인애플에는 앞에서 언급한 브로멜라인 효소가 함유되어 있어 항염 효과가 있어 여드름과 피부 발진을 자연적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https://www.tiq.com.sg/blog/rolling-the-pineapple-other-home-rituals-for-good-wishes/

심장 건강
"예방은 치료보다 낫다"라는 것은 심장 건강 문제가 있을 가능성의 모든 사람에게 전해 줄 이야기입니다. 심장마비는 누구에게나 신체적, 정서적, 경제적 문제에 심각한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살아있는 동안 심장마비를 예방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심장 문제가 발생할 위험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의 내용은 심장 건강을 체크하는 지표로 사용되는 수치들로 평소에 관리하지 않으면 안될 지수들입니다. ACC/AHA ASCVD 위험 계산기로 심혈관계 위험 발생을 평가할 수 있지만 여기에서는 간단하게 몇 가지 점검 사항만 언급합니다.

1. 체중
평소 심장 건강의 위험을 감지 했다면 적절한 간격으로 심장 건강을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그 시작은 체중 관리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이상적인 체중 또는 체질량 지수(BMI)를 찾아 이를 달성하고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한데 걷기, 달리기, 마라톤, 인라인 스케이트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허리 대 엉덩이 비율의 관찰이 중요한데 그 비율이 심장마비 위험을 판단하는데 다른 무엇 보다도 더 나은 지표가 될 수 있습니다.

엉덩이 둘레는 엉덩이에서 가장 큰부분을 측정하여 허리둘레를 엉덩이 둘레로 나눈값이 값이 남자 0.9, 여자 0.8이상이면 복부비만으로 평가합니다. 흔히 표준한국인의 남자 36인치, 여자 32인치 이상이면 복부비만으로 진단하니까 측정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혈압
디지털 혈압 측정 장치는 정기적으로 교정하면 혈압을 확인하고 모니터링하기에 충분합니다. 표준 비율, 즉 130/80보다 높으면 고혈압이므로 먼저 치료적 예방 생활 방식의 변화를 시행해야 합니다. 즉, 식단에서 염분 섭취를 줄이고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과체중일 경우 체중 감량을 해야 합니다. 혈압이 계속 높다면 의사와 상의하여 항고혈압제를 투여해야 합니다.

혈당
공복 혈당 또는 포도당 수치가 100~125mg/dl이면 당뇨병 전단계로 간주되고 2번 이상 126mg/dl 이상이면 당뇨병으로 간주됩니다. 당뇨병 진단을 위해서는 혈액 검사를 실험실에서 수행해야 합니다. 당뇨병 환자의 경우 집에서 혈당 측정기로 혈당 수치를 쉽게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혈액 콜레스테롤
기준선 콜레스테롤 수치를 확인해야 합니다. 위험 범주에 따라 콜레스테롤의 역치 수준이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관리해야할 콜레스테롤 수치는 200이하입니디. 건가우검진 후 약물을 시작하는 경우 정기적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확인하여 목표 수치에 도달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본질적으로 심장이 건강하게 유지되도록 체중, 혈압, 혈당 및 혈중 콜레스테롤과 같은 특정 수치를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