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 지방을 제거해야 하는 이유

내장 지방을 제거해야 하는 이유

728x90

'숨겨진' 지방이라고 알려진 내장 지방은 배속 깊숙이 저장되어 간과 내장을 포함한 장기를 감싸고 있는 지방을 말합니다. 내장 지방이 우리 몸 속 지방의 10% 정도를 차지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말하는 지방은 피부 아래에 저장되 있는 피하지방을 이야기 합니다. 이런 피하지방들은 피부를 잡았을때 잘 만져지는 지방입니다. 하지만 만질 수 없는 내장지방은 배의 모양을 사과 처럼 볼록하게 만들어 줍니다.

https://www.ashislim.com/whats-visceral-fat/

우리 몸속에 저장 된 내장 지방은 중요한 시기에 열량을 낼 수 있는 땔감이 될 수도 있지만, 신체에 유독할 수 있는 화학 물질과 호르몬을 생성하기도 합니다. 내장 지방이 피하 지방보다 이런 독소 물질을 더 많이 생성하기 때문에 입이 마르고 닳도록 뱃살을 빼야 된다는 이야기를 하는 것입니다. 마른 사람일지라도 내장 지방의 비율이 높으면 다양한 건강 위험에 노출 됩니다.

내장 지방이 많으면 나타나는 가장 일반적인 것은 대사 증후군의 성인병입니다. 대사 중후군은 고혈압, 비만, 고콜레스테롤 및 인슐린 저항성을 포함하여 뇌졸중, 심장병 및 제2형 당뇨병의 위험을 함께 증가시키게 됩니다.

https://timesofindia.indiatimes.com/life-style/health-fitness/weight-loss/why-it-is-difficult-to-lose-belly-fat-after-40-and-how-to-overcome-this-issue/photostory/79231426.cms

내장 지방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한 여부를 알기 위해서는 허리 둘레를 측정하는 것입니다. 허리둘레는 복부 깊숙이 장기 주변에 얼마나 많은 지방이 있는지에 대한 좋은 지표입니다. 남자의 경우 90cm, 여자의 경우 85cm 이상이면 내장 지방이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체질량 지수(BMI)를 측정 하는 것도 지방이 너무 많은지 여부를 알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대한 비만학회에 따르면, 체질량지수 25 kg/m2 이상인 경우 성인 비만으로 진단되며, 23~24.9 kg/m2 비만전단계, 29.9 kg/m2까지 1단계 비만, 34.9 kg/m2까지 2단계 비만, 그리고 35 kg/m2 이상부터는 3단계 비만으로 진단된다고 합니다

내장지방을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뭐니해도 운동입니다. 내장 지방은 엉덩이에 있는 지방보다 식이요법과 운동으로 더 잘 빠집니다. 운동은 또한 내장 지방이 되돌아오는 것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방 흡입의 경우는 내장지방을 제거하는데 별 효과가 없습니다.

https://www.myvuenews.com/tummy-bloating-can-be-ovarian-cancer/

유전적으로, 호르몬적으로 혹은 이미 나이를 먹어버려 인생을 되돌릴 수는 없지만 운동으로 체중을 줄이고 내장 지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빠른 걷기, 자전거 타기, 유산소 운동 및 근력 운동으로 매일 최소 30분 이상 운동 하기, 건강한 식단 꾸리기, 담배 끊기,
설탕 음료 줄이기, 8시간의 수면시간 갖기 등으로 충분히 축적된 내장 지방을 줄일 수 있습니다.

기억할 것은 지방이 쌓이는 원인은 너무 많은 식사 칼로리 양과 신체 활동이 너무 적을때 발생합니다.

물론 어떤 사람들은 유전적인 영향 때문에 엉덩이보다는 배 주위에 지방을 저장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나이가 들면 신체가 지방을 저장하는 위치가 내장쪽으로 바뀌는 것이 더 빠릅니다. 거기에 술마저 마신다면 뱃살의 고충은 더 커질 것입니다. 이런 습관에서 빠져 나오기 위해선, 다음 생을 기약하지 말고 적극적인 운동으로 체중을 줄이고 내장 지방을 줄일 수 있기를 바랍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