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D 결핍의 5 가지 징후

비타민 D 결핍의 5 가지 징후

비타민 D는 햇빛에 노출될 때 피부 세포에 의해 생성되므로 일반적으로 섭취해야 하는 다른 비타민과는 다릅니다. 창가에 앉아서 쬐는 햇빛으로는 비타민 D를 만들 수 없다니까 꼭 창문을 열고 직접 햇빛을 온몸으로 받는 편이 낫겠습니다. 태양은 일반적으로 비타민 D의 가장 좋은 공급원이지만, 자외선 노출과 더불어 계절적으로 환경적으로 제한된 일광으로 인해 항상 햇볕을 몸으로 받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신체가 빛을 흡수하고 비타민 D를 생산하는 것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현저하게 감소합니다. 특히 집 안에 있어야 하는 거동이 불편하거나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은 노인들의 경우 햇빛으로부터 충분한 비타민 D를 얻는 것이 거의 불가능할지도 모릅니다.

 

만일 햇볕을 쬐거나 비타민 D가 들어있는 음식을 적게 섭취했을때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그 내용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1. 관절 통증

비타민 D는 몸 속에서 칼슘과 인산염의 신진대사를 조절하고 강하고 단단한 뼈를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비타민 D 결핍이 있는 경우 전반적인 뼈 건강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관절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비타민 D 결핍이 심한 경우 뼈가 탈염되고 부드러워집니다. 어린이의 경우 이런 상태는 구루병으로 진단이 되고, 성인의 경우 골연화증으로 진단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D 결핍이 당뇨병, 고혈압 및 자가 면역 질환과 관련이 있는지 알아보기 위한 연구가 실제로 진행 중입니다. 

 

 

https://www.epainassist.com/articles/is-vitamin-d-helpful-for-joint-pain

 

 

2. 근육약화

근육 약화는 확실히 충분한 비타민 D를 섭취하지 못해서 나타날 수도 있지만 이는 결국 외출이 거의 사람들의 경우 햇빛을 보지 못하고 움직임이 덜하기 때문에 수반되는 영향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근육의 약화는 비타민 D의 부족에 의한 것일 수도, 운동 부족이 원인일 수도 있는 가역적인 상황으로 고려되어야 합니다.

 

 

https://www.healthline.com/nutrition/vitamin-d-deficiency-symptoms

 

3. 무기력

근래 들어 몸이 피곤함을 느끼고 심지어 무기력 함을 느낀다면 비타민 D 결핍의 징후 일 수 있습니다. 의학 저널 (North American Journal of Medical Sciences)에서 발표 한 한 연구에서 보면 비타민 D 결핍이 환자의 77.2 % 에서 피로를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비타민 D 수치가 정상화되었을 때는 피로 증상이 크게 개선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https://www.prevention.com/health/a20433909/symptoms-of-vitamin-d-deficiency/

 

 

4. 불안감을 주는 우울증세.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D 결핍과 우울증 사이에는 흥미로운 연관성이 있습니다. 기분이 초 간격으로 변덕스럽고 나아지는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면 비타민 D 섭취를 고려해 보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 겪고 있는 우울증에 대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그전에 햇빛을 쬐는 여유를 찾는 것도 중요합니다.

 

 

https://www.kokilabenhospital.com/blog/depression/

 

 

5. 근육 경련

근육의 약화와 함께 비타민 D 결핍은 추가 경련을 경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수축은 수초에서 몇 분까지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미묘한 징후일 수도 있지만 근육 경련이 자주 나타난다면 의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마스크를 쓰고 봄 햇볕을 맞으며 홀로 산책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https://syracusepodiatry.org/2018/06/charley-horse-is-not-a-winner/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