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림을 유발하는 15가지 식품들

트림을 유발하는 15가지 식품들

식사나 음료를 마신 후 트림이 나오면 우리는 ​​모두 트림을 합니다. 소리를 내든, 그렇지 않든! 트림이 왜 발생하는지 궁굼해 하기도 하지만 어느정도 유추하여 이해할 수도 있는 정도이지만 조금 더 이해하려면 생리적 관점에서 일어나는 비자발적 행동을 살펴 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트림을 할때 나오는 거친 소리를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많은 경우, 트림은 너무 많은 공기를 삼켜서 공기가 입과 위를 연결하는 근육관인 식도에 달라 붙을 때 발생합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몸은 여전히 ​​위장에 있는 공기를 입을 통해 밀어내는 일을 하게됩니다. 트림을 유발할 수 있는 충분한 공기의 힘으로 말이지요. 그러나 일부 사람들의 경우에는 근본적인 신체적 건강 문제 또는 음식 섭취로 인해 트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트림이 자주 나오는 신체를 가지고 있다면? 신체와 관련하여 주목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 고민을 할 수 도 있습니다. 소화 시스템이 잘못 되었는지 궁굼해 하기도 합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과도한 트림은 때때로 위, 식도 역류 질환의 징후 일 수 있으며, 또한 과민성 대장 증후군 (IBS), 유당 불내성 및 위궤양의 징후일 수도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과도한 트림이 위식도 역류 질환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 식도에서 전암 변화가 일어나고 있음을 유추 해석할 도수 있다고 합니다. 갑자기 암 이야기를 하니 무섭긴 합니다. 

 


따라서 가끔 나타나는 트림은 자연스러운 신체 기능이지만 과도하게 자주 유발되는 트림은 때때로 치료가 필요한 심각한 건강 문제의 징후 일 수도 있으니 개개인의 정도에 따라 대처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인들의 트림에 대해 이야기 하니 그렇게 신경 쓸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트림을 유발하는 몇가지 요소들이 있으니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1.

콩은 수용성 자당 유도체인 라피노스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콩과 식물은 트림을 유발할뿐만 아니라 방귀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가스 유발에 의한 트림과 방귀를 자신의 삶에서 최소한으로 유지하려는 사람들은 앞으로 강낭콩과 검은 콩 등의 섭취를 제한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만, 콩이 상당한 영양가를 제공하기 때문에 콩을 아예 안 드시는 것은 안됩니다. 오히려 여럿이 함께 식사하고 본인의 트림과 방귀를 딴 쪽으로 유인 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2. 십자화과 야채

브뤼셀 콩나물나 브로콜리와 같은 십자화과 야채에는 소화와 장 기능에 좋는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지만 이것도 좋아한다고 너무 많이 섭취하면 과도한 장내 가스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분출되는 가스로 인하여 냄새의 고역이 있을 수 있지만, 다행스럽게도 가스 분출을 최소한으로 유지하면서 식단에 더 많이 추가하면 거꾸로 건강상의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날 것으로 먹지말고 조리된 십자화과 채소를 섭취하면 가스를 억제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유제품

우유, 버터, 치즈 및 기타 유제품에서 발견되는 칼슘은 치아와 뼈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유당 불내성인 사람들에게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요컨대, 유제품에는 소화하기 어려운 유당으로 알려진 설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제품을 기반으로 한 식품이 적절하게 소화되지 않으면 팽만감, 변비 , 가스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유제품을 적절하게 소화하려면 신체가 충분한 양의 락타아제를 생성해야합니다. 락타아제는 유제품이 포함된 식품을 분해하는데 필요한 생화학적 반응을 담당하는 효소입니다. 유제품에 들어있는 유당에 대해 불내성인 사람들에게는 생리적으로 락타아제가 별로 없기 때문에 당혹스러운 것입니다. 

 

4. 맥주

맥주를 즐긴다면 맥주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트림이 과도하게 발생한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맥주는 탄산 음료처럼 몸속에서 이산화탄소 가스를 방출하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한 반응으로 몸은 트림을하여 가스를 스스로 제거하려고합니다. 그레도 시원한 맥주 한잔하고 시원하게 트림 한방 날리는 것도 괜찮습니다. 

 

5. 과일

과일을 먹고 생기는 트림의 경우는 과일속에 들어있는 설탕 알코올인 소르비톨에 의해 트림이 발생합니다. 소르비톨의 느린 신진 대사 과정으로 트림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일부 사람들은 심한 가스가 차오는 상황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다량의 소르비톨을 포함하는 일부 과일에는 사과, 버찌, 살구, 복숭아, 배, 서양 자두 등이 있습니다. 적어놓고 보니 먹고있는 과일 전부가 여기에 속하네요. 그냥 먹고 트림 합시다.

 

6. 매운 음식

맛은 있지만 대부분의 매운 음식에는 소화를 늦추고 식도 내벽을 자극하는 캡사이신이라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두 가지 모두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일부 사람들에게는 트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7. 녹색 피망

녹색 피망은 그 자체로 매운 것은 아니지만 트림, 헛배 부름 및 기타 소화 문제를 유발할 수있는 충분한 캡사이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8. 마늘과 양파

신선한 마늘과 양파에는 모두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는 유황 화합물인 알리신이 포함되어 있어 트림이 발생합니다. 다행히 알리신이 거의 또는 전혀 포함되지 않은 탈수된 마늘과 양파는 소화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다고 합니다.

 

9. 산성 식품

이미 과도한 트림을하는 경향이있는 경우 생선, 곡물, 쇠고기, 칠면조와 같은 산성 식품 섭취를 피하거나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특정 음식은 체내에 더 많은 산이 형성 되도록하여 위산 역류, 트림, 속쓰림 및 기타 많은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10. 튀긴 음식

프라이드 치킨, 프렌치 프라이, 양파 링 및 기타 튀김 음식은 맛있을 수 있지만 트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트랜스 지방이 많은 이러한 유형의 지방은 신체가 소화하는데 더 오래 걸립니다. 특히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고 콜레스테롤과 심장병이 발생할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식사나 간식으로 튀김은 먹지 않는 것이 최상입니다. 그런데 오늘 점심에도 버거와 튀김을 먹어 버렸네요.

 

11. 토마토 소스

피자와 스파게티를 좋아한다면 둘 다 매우 산성인 토마토 소스를 포함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즉, 이러한 음식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위산 역류, 속쓰림 및 과도한 트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 소스 한 캔에서 식품 및 음료의 산도를 나타내는 pH는 3.5에서 4.7 사이입니다. (상식) pH 측정에 관해서는 수치가 낮을수록 산도가 높아집니다.

 

12.

차는 일반적으로 진정 효과가 있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좋은 방법이지만, 차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속쓰림과 과도한 트림, 특히 페퍼민트나 스피어민트가 들어있는 차의 경우가 더 잘 트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13. 계란

우리 모두가 좋아하는 계란은 맛있는 식사시간을 만들어 주지만 트림을 많이 하는 사람들은 계란 섭취를 피하거나 제한해야합니다. 계란에 함유된 고 단백질 및 황 함유 화합물은 난자 내성이 있는 사람들이 소화하기 어렵게 만들어 트림 및 기타 소화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14. 글루텐

밀, 호밀, 보리의 독특한 단백질인 글루텐은 체강 질병이 있거나 글루텐 저항이 없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사람들에게는 소량의 글루텐을 섭취해도 제대로 소화하는데 필요한 효소를 충분히 생산할 수 없기 때문에 속쓰림, 트림, 설사, 소화 불량, 메스꺼움, 구토 및 헛배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15. 껌과 사탕

기술적으로는 음식 그 자체는 아니지만 껌과 사탕은 오랫동안 씹거나 빨면 트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행위 중 하나에 관여하면 종종 과도한 공기를 삼키게 되어 소화 시스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