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진탕 후 증상

뇌진탕 후 증상

728x90

뇌진탕이 일어난 후 나타나는 증후군은 뇌진탕 증상이 두부 손상이 일어난 뒤 회복과정에서 정상적인 회복 기간을 초과하여 증상이 지속되는 상태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경미한 뇌진탕에 대한 대부분의 뇌진탕 증상은 7 ~ 10 일 이내에 사라집니다. 뇌진탕의 증상이 몇 주 또는 몇 달동안 지속되면 뇌진탕 후 증후군을 앓고 있는 것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걱정을 안고 사는 것 보다 바로 증상을 면밀히 검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https://news.stanford.edu/2018/10/19/concussion-hometop-hed-tk/

뇌진탕 후 증후군의 가장 흔한 원인은 뇌의 백질 부분의 손상입니다. 백질은 신경 섬유를 포함하는 뇌 조직입니다. 뇌진탕 후 증후군은 일종의 구조적 손상이나 뇌의 신경 내 메시지 전달 시스템이 중단됨으로써 발생한다고 합니다.

 

뇌진탕을 일으키는 두부 손상의 원인으로 알려진 몇가지 사고들이 있습니다.

 

자동차 사고

미끄러짐과 넘어짐

스포츠를하는 동안 머리 부딪힘

발작

 

뇌진탕 후 증후군의 가장 흔한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두통 또는 머리의 "압력" 발생.

메스꺼움이나 구토 현상.

균형 문제 또는 현기증, 또는 이중 또는 흐릿한 시력.

빛이나 소음에 방해를 받음.

둔하고, 흐릿하거나, 멍한 느낌.

혼란, 집중력 또는 기억력 문제 발생.

그냥 "느낌"이나 "기분이 나쁘다"가 아닙니다.

 

이러한 증상은 만성 우울증, 불안 또는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로 진단받은 사람들이 흔히 경험하는 증상과 유사합니다.

 

https://premierneurologycenter.com/blog/top-3-signs-of-a-concussion/

 

뇌진탕은 즉각적인 주의가 필요하므로 뇌진탕의 징후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누군가가 머리에 충격을 받거나 부상을 입었을 경우 뇌진탕의 증상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다음 3가지의 징후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두통

두통은 뇌진탕의 가장 흔한 징후입니다. 뇌진탕 환자의 95%가 부상 후 두통을 경험할 것이라고 합니다. 두통의 유형은 다양하지만 뇌진탕과 관련된 두통은 일반적으로 긴장성 두통 또는 머리의 압박으로 설명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머리가 풍선처럼 터지는 것 같은 느낌을 느끼기도 합니다.

 

구역질

외상성 뇌 손상 후 메스꺼움은 편두통 증상, 또는 독립적인 증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부상 직후 구토는 심각한 신경 손상을 나타내거나 전정 기능 장애와 관련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메스꺼움만이 계속되면 일반적으로 편두통의 부작용으로 여겨집니다.

 

인지 및 신체장애

뇌진탕은 생각을 처리하고, 집중하고, 새로운 정보를 배우는 것을 어렵게 만듭니다. 어떤 경우에는 뇌진탕이 기억 상실, 불명확한 언어 및 전반적인 혼란감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인지 장애 외에도 뇌진탕은 신체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예로는 보행 문제, 현기증, 균형 문제 및 비정상적인 안구 운동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부상 직후에 나타날 수도 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나타날 수도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이러한 모든 증상이 없어도 뇌진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부 뇌진탕에는 명백한 징후가 있지만 다른 뇌진탕은 처음에는 알아차리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머리에 충격이 가해진 후 이러한 증상이 발생하면 병원을 찾아 바로 처치, 예방해야 합니다. 필요한 경우 뇌의 MRI 또는 ​​CT 스캔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