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배우는 인라인스케이트 튜토리얼

다시 배우는 인라인스케이트 튜토리얼

728x90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인라인스케이트 기초부터 시작을 했더라도 타면 탈수록 복잡해지는 것이 나에게 맞는 정형화된 동작을 찾는 것입니다.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나 어느 정도 탈 줄 아는 분들도 고민스러워하는 기초훈련 튜토리얼을 여기에 소개합니다.

 

인라인스케이트는 자신의 몸을 하나의 축으로 만들어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어야 합니다. 인라인 스케이터들이 하는 훈련은 하나의 중심축을 잡아가는 과정입니다.

중심을 잡아가기 위한 방법으로는 한발로 중심을 잡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그 과정과 동작을 그림을 가지고 이야기합니다.

제일 먼저 기본 동작을 잡는 자세입니다. 어깨 넓이로 다리를 11자로 벌립니다. 이때 가슴으로 허벅지를 누르는 느낌이 들도록 가슴과 허벅지를 가깝게 상체를 숙여 주시면 됩니다. 어깨를 지면과 수평하게 만들어 줍니다. 


옆모습으로 본다면 어깨-무릎-발끝이 일자가 되도록 해줍니다. 무릎사이는 벌어지거나 오므러지지 않도록 해 주세요.

 

인라인초보의 인라인스케이트 신고 한발로 밀기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오늘은 인라인을 신고 걷기 연습을 충분히 한 상태입니다. 인라인 신고 걷는 연습은 말 그대로 그냥 걷는 겁니다. 다만, 신발과는 달리 바퀴가 달려있어 가만히 서 있

inlineskatestory.com

 


무릎의 각도는 가능한 90도를 만들어주셔야 그림과 같은 자세가 나옵니다. 고개는 들어 정면을 바라봅니다.


한 발로의 주행은 몇몇 포스팅에서 강조를 한 적이 있습니다만 인라인스케이트를 밀고 가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몸을 태워서 가는 것입니다. 스케이트를 밀고 가는 것은 체력을 요하는 것이고, 태워서 가는 것은 유람을 하는 것에 비유됩니다. 죽도록 밀고 가는 것이 아니라 여유롭게 유람할 수 있으려면 한발 주행이 기본입니다.

그렇게 되려면 무릎 정강이로 부츠를 밀어 주어야합니다. 그리고 스케이트의 휠은 정 에지 혹은 아웃 사이드 에지가 되어야 합니다. 결국 이것을 몸으로 잘 수행하시는 분들은 스케이트를 편안하게 탈 수 있게 됩니다. 지면을 파고 드는 에지의 사용이 필요합니다. 

 

 

인라인스케이트 한발로 오래타는 방법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인라인스케이트를 시작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특히 성인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그래서인지 주변 사람들과 대화의 주제로 삼기에도 공유되는 부분

inlineskatestory.com


한발 주행 시 뒷 발은 지면에서 몇 센티 정도만 떼고 중심을 잘 잡을 수 있도록 컨트롤을 하는 역할을 해 줍니다. 중심이 흔들리면 뒷발로 지면을 살짝살짝 짚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팔치기를 하면서 중심을 이동하는 연습을 완벽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푸시가 이루어질 때 어깨-무릎-발이 하나의 축으로 지면을 꾸욱 눌러 주어야 합니다. 

 

인라인 스케이트 한발로 미는 스케이팅 언제쯤 가능할까?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며칠 동안 변덕이던 날씨가 봄 날씨로 돌아와 따뜻한 오후 햇살이 마음을 누그러 뜨리는 하루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움츠러든 생활 반경이 확진자가 줄어들며 다시

inlineskatestory.com


푸시한 발은 그라인딩을 길게 가져가면서 무게 중심을 걷어 들여야합니다. 푸시기 끝난 발을 살짝 들어 올리는데 문제가 생기면 안 됩니다. 체중이 남아 있지 않으며 쉽게 발이 들어 올려져야 합니다. 결국 지면을 누르는 디딤발 축에 온 중심을 실어 줄 수 있어야 합니다.

 

가까이에서 살펴보면, 무게 중심의 이동이 일어난 후 스케이트는 계속 평행한 상태로 두발이 모두 유지 되어야힙니다. 푸시할 때에도 두발이 짧지만 동시에 푸시되는 느낌을 가져가 주세요. 그리고 엉덩이 쪽으로 중심을 살짝 기대어 주면 됩니다.

 

 

인라인 스케이트 아웃에지 자세 한발로 오래타기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요즘 아웃 사이드 스케이팅 연습은 잘 돼 가고 계신가요? 혹시 전혀 신경을 쓰지 않고 스케이팅만 즐기고 계신 건 아닌가요? 아무런 이야기를 하지 않아도 여러분들

inlineskatestory.com


중요한 것은 이때에도 어깨-무릎-발은 1자가 되도록 유지해 주어야합니다. 그리고 몸의 방향과 발의 방향이 항상 진행하는 방향으로 l l l 자를 만들 수 있도록 합니다. 

어깨-무릎-발 만 일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 스케이트의 휠의 푸시 단면도 살짝 아웃 사이드 에지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러면서 오른발은 푸시가 길게 그라인딩이 되도록 밀어줍니다.

 

 

인라인스케이트 주행 시 한발로 두번 푸시하기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인라인스케이트를 신고 발바닥이 흥건하게 젖을 때까지 스케이팅을 하고 잠시 쉬면서 물 한 모금 마시고 다시 질주를 하는 반복적인 운동을 수행하고 있을 것입니다

inlineskatestory.com

 

푸시를 길게 하고 푸시가 끝나는 시점에 오른발의 움직임은 온전히 무게중심을 왼발에 실어 줄 수 있도록 리커버리를 하면서 왼쪽의 축 라인에 맞추어 줍니다. 결국 모든 동작은 하나의 축을 만드는 동작이 됩니다. 물론 축을 만든다고 해도 중심이동이 되지 않으면 그저 어려운 동작만을 수행하는 것이 됩니다. 무조건 디딤발에 중심이 완벽히 이동되도록 축을 만들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하나의 축이 만들어진 거대한 몸 기둥을 좌우로 밀고 당기면서 바닥을 다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팔 치기와 동시에 낮은 자세를 유지하며 공기 저항을 줄일 수 있는 자세로 중심축을 잘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