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내측부 인대(MCL) 파열 또는 부상 치료 방법

무릎 내측부 인대(MCL) 파열 또는 부상 치료 방법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운동과 스포츠 등 자유영혼으로 삶의 무게를 벗어 던지려는 고민을 항상 곁에 두고 살고 계시지 않습니까?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은 본인의 관심이 자신에게 얼마나 쏠려 있느냐가 중요한 매개일 수 있습니다. 오늘도 그와 관련해서 중요하게 생각되는 자기관리를 위해 필요한 지식에 대한 포스팅을 이어갑니다. 

 

내측 측부 인대(MCL, Medial collateral ligament)는 무릎 관절의 안정성에 중요한 4 가지 주요 인대 중 하나입니다. 인대는 거친 섬유질 재료로 만들어지며 관절 이동성을 제한하여 과도한 운동을 제어하는 ​​기능을 합니다. 무릎의 4 가지 중요한 인대는 전방 및 후방 십자 인대( ACL 및 PCL )와 내측 및 측면 담보 인대(MCL 및 LCL )입니다.

https://www.briancolemd.com/

 

https://teachmesurgery.com/


MCL은 대퇴골의 끝 (허벅지 뼈)에서 경골의 상단 (정강이 뼈)까지의 거리에 걸쳐 있으며 무릎 관절의 안쪽에 위치 해 있습니다. MCL은 관절 내부가 넓어지는 것에 저항하며 무릎의 "개방"을 방지하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MCL이 완전히 찢어지면 부상으로 인해 관절이 2도에서 5도까지 늘어나게 됩니다. 거기에다 다른 주변 연조직까지 손상되면 이완량이 약 두 배가 됩니다. 

 

MCL은 무릎 안쪽의 과도한 개방을 억제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아니지만 무릎 움직임의 주요 제한 역할을 합니다.

MCL은 무릎 관절의 내부 확장에 저항하기 때문에 인대는 일반적으로 무릎 관절이 외부에서 충격을 받을 때 부상을 입습니다.  이 힘으로 인해 무릎 외부가 구부러지고 내부가 넓어지게 되며, MCL이 너무 길게 늘어나면 찢어지거나 다칠 수 있습니다.

 

https://upswinghealth.com/


MCL이 찢어질 가능성을 방지하기 위해 일부 운동 선수는 인대에 과도한 힘을 가하지 않도록 버팀대(보호대)를 사용합니다. 운동선수들은 종종 무릎 관절에 높은 측면 힘을 가하여 MCL 부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버팀대의 유용성은 논쟁의 대상이지만, 이러한 상황에서 버팀대를 착용할 때 부상의 가능성을 예방한다는 점에서 약간의 이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https://www.pngflow.com/


MCL 부상 후 가장 흔한 증상은 인대 바로 위의 통증입니다찢어진 인대 위에 부기가 나타날 수 있으며, 상처 후 1-2 일이 지나면 타박상과 일반 관절 부기가 일반적입니다. 더 심한 부상으로 환자는 무릎이 불안정하다고 느끼거나 무릎이 '떨어지거나' 따로 노는 듯한 버클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http://www.psmgroup.com.au/


MCL 부상의 증상은 부상의 정도와 관련이 있으며, 아래와 같이 일반적으로 I에서 III까지 등급이 매겨집니다.

I 등급 MCL 파열 : 이것은 MCL 의 불완전한 인열입니다. 힘줄은 여전히 ​​연속적이며 증상은 보통 최소입니다. 환자는 일반적으로 MCL의 압박으로 고통을 호소하며 매우 빠르게 스포츠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운동선수들은 1-2 주간의 경기를 놓칩니다.

II 등급 MCL 파열 : II 등급 부상도 MCL의 불완전한 파열로 간주됩니다. 이 환자들은 무릎 사용에 불안정성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통증과 붓기가 더 심하며, 일반적으로 3-4 주 휴식이 필요합니다.

III 등급 MCL 파열 : 등급 III 부상은 MCL의 완전한 파열입니다. 환자는 상당한 통증과 부종이 있으며 종종 무릎을 구부리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무릎의 불안정성 또는 움직임의 포기는 III 등급 MCL 파열의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편의를 위해 무릎 보호대 또는 무릎 고정 장치가 일반적으로 필요하며 치유에는 10-12 주가 걸릴 수 있습니다.

MCL 파열의 치료는 부상의 심각성에 달려 있습니다만 치료는 항상 통증이 진정되고 무릎의 움직임이 가능 해 지기 시작할 때 시작됩니다. 그런 다음 무릎을 강화하고 스포츠 및 활동으로 돌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다행히 MCL 파열 치료에는 수술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도 기억 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